[분양 현장 포커스] H스트리트 파크, 문정역 인근 상가…배후수요 풍부

입력 2014-12-08 07:04
[ 최성남 기자 ]
서울 송파구 문정법조타운 내에서 분양한 지 반 년 만에 완판(완전판매)되며 인기를 입증한 ‘H스트리트(6블록)’ 상가의 후속작이 나온다. 현대건설이 서울 송파구 문정지구 7블록에 짓는 ‘H스트리트 파크’가 그 주인공이다. H스트리트 파크는 연면적 16만여㎡ 규모 지식산업센터 내 상업시설이다. 지하 1층~지상 1층에 조성하며 연면적 1만4000㎡, 163개의 점포로 구성하는 스트리트형 상가다.

지식산업센터의 상주 인구만 5000여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돼 고정적인 배후 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위례신도시, 강남보금자리, 동남권유통단지 등 가까운 거리의 주거 인구도 20만여명에 육박할 전망이다. 유동인구가 풍부해 상권이 빨리 자리 잡을 것이라는 게 분양 관계자의 설명이다.

7블록은 문정지구로 이전하는 법원·검찰청 바로 앞에 자리잡은 부지다. 서울 지하철 8호선 문정역과 가까운 역세권 상가다. 7블록 옆에는 5100여㎡의 공간에 조각공원이 만들어질 예정이다.

상가의 지상 1층은 스트리트형이다. 캐노피 설계를 도입해 점포 활용도를 높였다. 탄천 인근의 자전거 이용객을 배려해 자전거 보관소도 배치했다. 내부시설로 산업컨벤션센터 등도 조성할 예정이다. 지역 냉난방 시스템을 적용해 냉난방비도 줄인다. 일반 유리보다 단열 성능이 좋은 로이복층 유리를 사용했으며 고효율 전등을 사용해 관리비 절감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상가 이용을 위한 접근성은 좋은 편이다. 지하철 8호선 문정역이 가깝고 송파대로,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분당·수서 간 간선도로, 외곽순환고속도로 등을 이용해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일대에서 진입이 편리하다. 2015년 개통 예정인 KTX 수서역도 멀지 않다.

계약자를 위한 금융 혜택도 있다. 중도금 무이자 조건의 대출을 지원해 사실상 계약금을 제외하면 입주 때까지 추가 부담이 없다. 분양 홍보관은 서울 송파구 문정동 54의 8에 있으며 준공은 2017년 3월 예정이다. (02)4497-006

최성남 한경닷컴 기자 sulam@hankyung.com

상세기사는 한경닷컴 land.hankyung.com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