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위례 우남역+아트리버 푸르지오 5일 모델하우스 동시 개관

입력 2014-12-01 15:39
수정 2014-12-01 15:42
위례 우남역 푸르지오, 지하철 8호선 우남역 인접
위례 아트리버 푸르지오, 경전철 위례신사선 위례중앙역 가까워


[최성남 기자] 대우건설은 올해 가장 뜨거웠던 신도시인 위례신도시에서 ‘위례 우남역 푸르지오’와 ‘위례 아트리버 푸르지오’ 두 개 단지의 모델하우스를 오는 5일 동시에 개관하고 분양에 들어간다.

‘위례 우남역 푸르지오’는 위례신도시 C2-4,5,6블록에 들어서는 주상복합 단지로 지하 2층, 지상 20층 13개동 규모로 이뤄진다.

아파트 630가구와 스트리트몰 상업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전용면적 83㎡A 603가구, 83㎡B 27가구로 구성된다. 우남역(예정)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초역세권 단지로 지하철 8호선을 통한 강남 접근성이 뛰어나다.

‘위례 아트리버 푸르지오’는 위례신도시 C2-2,3블록에 위치하는 단지로 지하 2층, 지상 15층 8개동 규모다. 아파트 214가구와 스트리트몰 상업시설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97㎡ 56가구, 101㎡ 16가구, 104㎡ 140가구, 133㎡ 2가구가 들어설 예정이다. 위례신도시 경전철인 위례신사선(예정)의 위례중앙역을 이용하면 강남권 접근이 수월할 전망이다.

◆ 올해 신도시 돌풍의 핵…위례신도시의 올해 마지막 분양

위례신도시는 강남과 맞닿아 있는 지리적 여건에 힘입어 올해 가장 뜨거운 신도시로 떠올랐다.

지난 9월 분양한 GS건설의 ‘위례자이’는 일반공급 1순위에서 139대 1의 평균 청약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위례신도시가 가지고 있는 입지적 장점과 9·1 부동산대책에 따른 시장 상승 기대감이 겹치면서 나타난 결과라고 평가하고 있다.

위례신도시는 지하철 8호선과 위례신도시 경전철 등이 들어설 예정이라 강남 접근성이 좋은 편이며 위례신도시 내에 신개념 교통수단인 '트램'도 만들어진다. 트램 주위로는 위례신도시의 중심상업지구인 '트랜짓몰'이 형성될 예정이다.

인근의 문정법조타운, KTX수서역세권개발 등의 개발호재도 미래가치를 높이는 요소라는 평가다.

◆ 대우건설, '푸르지오' 단지만 위례신도시내 6개

이번에 분양되는 ‘위례 우남역 푸르지오’와 ‘위례 아트리버 푸르지오’는 위례신도시에서 대우건설이 선보이는 5, 6번째 푸르지오 단지이다.

2012년 위례신도시에서 첫 민영아파트로 선보인 ‘위례신도시 송파 푸르지오’를 시작으로 2013년 ‘위례 그린파트 푸르지오’, ‘위례 센트럴 푸르지오’ 등을 공급했다.

대우건설은 올해 '위례 중앙역 푸르지오'를 이미 분양했으며 '위례 우남역 푸르지오', '위례 아트리버 푸르지오'는 이번에 분양에 나선다.

위례 우남역 푸르지오와 위례 아트리버 푸르지오는 창곡천, 장지천을 활용한 수변공원을 사이에 두고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이 예상되는 단지다. 트램 노선과 가까워 상권이용이 편리할 전망이다. 두 단지 모두 초중고교의 신설에 따라 학교가 도보권인 점도 장정이다.

◆ 전 가구 85㎡ 이하 중소형 주택형만 구성된 ‘위례 우남역 푸르지오’

‘위례 우남역 푸르지오’는 전 가구가 전용 85㎡ 이하의 중소형 주택형으로만 이뤄진다. 실수요층이 두터운 주택형만 구성했으며 초역세권의 입지적 장점과 더불어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는 게 분양 관계자의 설명이다. 주거 동은 남향 위주로 배치돼 채광에 유리하며 남한산성 조망도 가능할 전망이다.

위례신도시 특화시설인 수변공원과 휴먼링 산책로와 연계된 단지 설계로 쾌적한 단지 환경이 예상된다. 우남역 역세권에 조성되는 중심상업시설에 대한 접근성이 좋으며 신도시 중심의 트랜짓몰 이용도 편리할 것으로 보인다.

◆ 휴먼링 內 입지에 트랜짓몰 가까운 '위례 아트리버 푸르지오'

‘위례 아트리버’는 단지 남측에 위치한 수변공원 조망과 트램, 위례신사 경전철을 이용한 교통환경, 단지 주변에 초중고교가 계획돼 있는 교육환경까지 입지 여건이 탁월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위례신도시에서 기분양된 사업장들의 경우 친환경 산책로인 휴먼링과 신개념교통수단인 트램 라인을 중심으로 조성된 트랜짓몰 내부에 있는 단지가 높은 선호도를 보였던 만큼 같은 입지 여건을 갖춘 ‘위례 아트리버 푸르지오’에 대한 관심도 뜨거울 것이란 예상이다.

‘위례 아트리버 푸르지오’는 전용 101㎡A,B타입에서 타워형 평면임에도 맞통풍이 가능한 설계를 선보이며 테라스 설치를 통해 차별화된 공간도 제공한다.

두 단지의 모델하우스는 지하철 8호선 복정역 1번 출구 앞에 자리한다. (위례 우남역 푸르지오 (02) 402-5506, 위례 아트리버 푸르지오 (02) 406-5508)

한경닷컴 최성남 기자 sulam@hankyung.com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