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적감각 더한 펠릿난로, 높은 열효율로 인기

입력 2014-11-28 13:30
수정 2014-11-28 16:59

날씨가 추워짐에 따라 시중에는 자동화 시스템을 갖춘 난로, 수동구조인 무동력 난로, 중국에서 들여온 펠릿난로 등 갖가지 방한기구가 판매되고 있다.

이중 열효율이 높은 난방기구인 펠렛난로는 어떤 제품을 구매하느냐에 따라 효과가 다르게 작용되므로 구매 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펠릿난로를 구매하여 사용하는 사람들의 말을 들어보면 기술력이 축적된 회사, 많은 시공 경험으로 믿을 수 있는 회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입을 모은다.

이런 면에서 한국 펠릿난로 개발의 대표적인 선두주자인 ㈜펠릿난로 그린에너지가 2014년 출시한 W라인 펠릿난로는 펠릿난로의 장점을 극대화 시킨 상품으로 주목을 끌고 있다. 벽난로의 진화형인 이 제품은 클래식한 디자인에 현대적인 미적 감각을 가미해 묵직하면서도 단단한 난로 본래의 특성이 그대로 드러나고 있다. 과거 벽난로는 워낙 고가의 제품으로 일반인이 쉽게 사용할 수 없다는 인식이 있었다. 하지만 ㈜펠렛난로 그린에너지는 벽난로의 진화형인 펠렛난로를 개발하여 상용화에 인기를 끌고 있다.

펠릿난로 그린에너지의 안동호대표는 '좋은 디자인이 우리 삶을 풍요롭게 한다'는 생각으로 글로벌디자인팀, 연구개발팀을 구성하여 회사를 운영해왔다. 늘 한결 같은 Timeless 디자인, 명품 펠릿난로를 지향하는 ㈜그린에너지솔루션이 만든 펠렛난로는 열효율이 뛰어나 기능과 디자인을 모두 중시하는 고객들에게 특히 구매율이 높다.

펠릿난로의 장점을 극대화시킨 상품으로 주목을 끌고 있는 W라인 펠릿난로는 연소에 필요한 산소를 외부에서 공급받기 때문에 항상 쾌적한 실내환경과 높은 열효율을 자랑한다. 여기에 후끈후끈한 복사열과 온풍기능까지 더해져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한다.

펠릿난로 그린에너지의 제품은 3WAY방식으로 열효율이 높다. 제품은 대류현상의 온풍기능이 있어 추운 겨울날 갑작스럽게 온방이 필요한 경우 빠르게 실내를 따뜻하게 만든다. 두꺼운 철판에는 뜨거운 복사열을 품고 있다.

또한 원터치로 자동 점화 소화되며, 단계별로 화력을 조절할 수 있는 장치가 부착되어 사용하기에도 편리하다.

한편 ㈜그린에너지솔루션의 펠릿난로는 한 장소에 위치해 있는 일반 벽난로와 달리 바퀴가 달려 이동이 간편해 필요한 곳에 적재적소로 활용 가능하다. 난로의 연통이 상판뒤편에 위치하여 넓은 상판의 쓰임새가 편리하다.

오븐기능이 더해진 제품인 SATURN과 SATURN-W는 펠릿난로 사용 시 추가적인 전기료 전혀 없이 오븐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그릴과 오븐기능이 있는 펠릿난로는 군고구마, 피자, 통닭구이, 바비큐, 연어구이 등을 요리할 수 있어 가족, 지인들과 홈 파티를 즐길 수 있다. 그 중 껍질이 바삭바삭하고 노릇하게 얇아진 통닭구이와 오리구이는 그 맛이 일품이라고 구매고객들의 입소문을 타고 있다. 특히 장작나무의 자연스러운 불꽃을 그대로 재현해 겨울철 불꽃을 바라보는 정취도 느낄 수 있다.

실제로 제주도, 평창동, 양평, 일산, 파주 등 일반주택뿐만 아니라 동진기연, ㈜한길철강 등의 기업체와 아파트형 공장, 대형건물의 휴게공간, 지방자치단체, 레스토랑, 카페 및 전원주택, 가정.아파트에서도 널리 사용되고 있다. 최근에는 신축주택에도 많은 시공이 이루어지고 있다.

대표적으로 포천의 A업체는 기존에 벙커씨유를 사용하던 중 연료비 부담과 환경오염의 문제로 그린에너지솔루션의 펠릿난로를 설치하여 사용 중에 있다. 이 곳에서는 시범운전을 마친 이후부터 계속 펠렛난로를 가동 중이며 환경이나 연료비 절감 면에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펠렛난로 그린에너지 관계자는 "펠릿난로는 저렴한 연료비로 사업체와 가정에서 필요한 난방을 공급하는 가장 효과적인 난방 시스템"이라며 "다년간의 설치 노하우로 이미 설치한 업체나 가정에서 환경적인 면이나 비용절감 면에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세계시장 수출을 염두에 두고 명품펠릿난로를 지향하는 펠릿난로 그린에너지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설치현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