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민수 기자 ] 씨젠은 실시간(real-time PCR)으로 동시에 여러 유전자를 한 번에 증폭 및 분석 할 수 있는 기술인 'TOCE'에 대해 미국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20일 밝혔다.
TOCE기술은 'AnyplexⅡ' 제품에 적용되는 기술로 미국을 포함한 대한민국, 남아프리카공화국, 싱가포르에 특허가 등록돼 있다. 유럽은 특허 결정 후 등록을 앞두고 있다는 설명이다.
미국 세계 분자진단 시장의 47%를 차지하는 가장 큰 시장이다. 씨젠은 'AnyplexⅡ HSV1/2 assay'의 미 식품의약국(FDA) 허가 신청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미국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씨젠은 최근 베크만쿨터와 장기 ODM 공급계약을 체결하는 등 글로벌 기업들과 사업다각화를 모색하고 있다. 이번 미국 특허등록이 이를 가속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씨젠은 2012년 TOCE 기술을 개발하는 데 성공해 국제 특허 출원을 완료했다. 2013년 TOCE 기술을 적용해 'AnyplexⅡ'라는 제품명으로 7개 신제품을 개발했다. 씨젠의 제품은 현재 세계 56개국의 병원 및 검사센터에서 사용되고 있는 상황이다.
한경닷컴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한경닷컴 하이스탁론 1599 - 0313] 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닷컴 캡스탁론 1644 - 1896] 한 종목 100% 집중투자가능! 최고 3억원까지 가능!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기사보다 빠른 주식정보 , 슈퍼개미 APP]ⓒ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