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일러 품질 선도…업계 유일 본사 직영 AS

입력 2014-11-12 07:01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린나이코리아


‘품질은 생명이다’를 기업 방침으로 정하고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린나이코리아가 2011년부터 올해까지 4년 연속 품질경쟁력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린나이코리아는 품질개선을 위해 ‘품질의 날’을 정하고 대표이사를 비롯한 각 부문의 간부들이 매월 정기적으로 모여 제품 품질 및 고객 편익에 대해 심도 있게 협의하고 있다.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고효율 및 친환경 제품들을 출시해 소비자 만족도를 향상시켜왔다. 스마트 보일러 및 자동불꽃 스마트 플러스 센서 레인지 등 의 제품이 대표적이다.

서비스 품질도 중점적으로 관리하는 부분이다. 린나이코리아는 업계에서 유일하게 ‘본사 직영 사후관리 시스템’과 ‘동절기 특별 서비스’를 실행하고 있다. 업계 최초로 콜센터를 구축했고 가정용 보일러 무상보증기간을 2년에서 3년으로 연장하는 등 우수한 서비스 품질을 선보여 대외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품질과 부가가치를 중시하는 경영방침으로 통해 지난해에는 매출 2812억원, 영업이익 60억원, 당기순이익 34억원의 실적을 달성했다. 지난해말 기준 부채비율 179%, 유동비율 105%에서 올 9월 말 기준으로 부채비율은 137%로 낮추고 유동비율은 122%로 높임으로써 내실있고 지속가능한 경영체제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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