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 www.netmarble.net)가 브랜드가치 평가에서 2년 연속 게임 브랜드 부문 1위에 올랐다.
브랜드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의 지난달 BSTI(Brand Stock Top Index)에 따르면 게임 부문에서 넷마블이 805.4점으로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1위에 등극했다. 한게임(762.9)과 넥슨(757.8)이 각각 그 뒤를 이었다.
넷마블은 '모바일 RPG 시장을 연 '몬스터 길들이기', 글로벌 6,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모두의마블', '2014년 대한민국 게임대상' 유력 수상 후보작 '세븐나이츠' 등 다채로운 인기게임들을 보유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재미와 콘텐츠를 담은 게임들로 국내를 넘어 글로벌 이용자들에게도 사랑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STI는 국내에서 유통되는 각 부문별 대표 브랜드 900여 개를 대상으로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가치 평가모델이다. BSTI 만점은 1,000점이다.
한편, 인터넷 업종 브랜드 중 SNS부문은 카카오톡이 907.6점, 포털사이트는 네이버가 893점으로 각각 1위에 올라 눈길을 끌고 있다.</p> <p>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p>
넷마블 '하운즈:리로드', 겨울맞이 업데이트! UP!
넷마블 '클럽 엠스타', 커플 만들기 프로젝트 가동
넷마블, 모바일 퍼즐 RPG '파이브소울' 카카오 출시
넷마블 '엘로아' 파이널테스트 참가자 모집 시작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경닷컴 하이스탁론 1599 - 0313] 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닷컴 캡스탁론 1644 - 1896] 한 종목 100% 집중투자가능! 최고 3억원까지 가능!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