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재석 기자 ] ‘월드IT쇼 2014’에는 전문기술을 갖춘 중소기업도 대거 참여한다. 무선보안업체인 노르마는 무선 취약점 분석 및 관리 솔루션인 ‘앳이어 엔터프라이즈(AtEar Enterprise)’를 소개하며 적극적인 홍보에 나선다. 앳이어 엔터프라이즈는 △간단한 스캔만으로 무선 네트워크 현황을 파악할 수 있고 △모의 해킹 기능을 이용해 무선 인프라에 대한 보안 취약성을 분석하며 △분석 내역에 대해 일목요연한 리포트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무선 네트워크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도 손쉽게 점검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강력한 실시간 무선 모니터링 기능으로 일반적인 무선접속장비(Access Point·AP)를 비롯해 모바일 에그와 같이 디바이스를 기준으로 AP를 분류하고, 특정 AP에 대한 상세 정보도 제공한다.
정보보안 전문기업인 엑스엔시스템즈는 최근 출시한 ‘LTE VPN(가상사설망)’ 제품을 시연한다. 이와 함께 통합보안장비인 네오박스 M시리즈와 무선보안 액세스 포인트인 XN-Fi, 원격 근무자를 위한 PC용 클라이언트인 네오플러그, 모바일 기기용 애플리케이션(앱·응용프로그램)인 XNm-VPN 등을 전시한다. 네오박스 M 시리즈는 기존 유선 통합보안장비에 모바일(3G·4G) 통신기능을 탑재해 기존의 유선 네트워크뿐 아니라 모바일 네트워크에도 VPN과 방화벽 등의 통합보안기능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필요한 보안 기능마다 개별 장비를 구매할 필요가 없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유선뿐만 아니라 무선까지 지원함에 따라 네트워크의 구축 및 관리가 편리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XN-Fi는 보안 무선 액세스 포인트 제품으로 네오박스와 연동할 경우 보다 안전한 네트워크 운영이 가능하다.
우심시스템은 다양한 모바일 프린터를 선보인다. 스마트폰 등 휴대용 단말기에 수신된 자료를 인쇄하는 프린터로, 휴대가 가능하기 때문에 ‘포터블 프린터’로도 불린다. 현재 영수증 프린터 용도로 주차장과 병원 주유소 등에서 사용되고 있다.
멀티미디어 종합솔루션 기업인 파인디지털은 휴대용 고주파(RF) 모니터링 장비를 전시한다. 이 장비는 기존의 고가 계측장비를 대체한 것으로 휴대가 간편하고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통해 손쉽게 측정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이밖에 광학자재 생산업체인 도은과 디바이스 개발회사인 네오랩컨버전스, 컴퓨터용 의자를 만드는 드로얀 워크스테이션, 스마트폰 주변기기 전문 제조업체인 에이스디스플레이, IT솔루션 기업인 인성정보 등도 각각 전시회를 통해 신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안재석 기자 yagoo@hankyung.com
[한경닷컴스탁론]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TV방영' 언론에서도 극찬한 급등주검색기 덕분에 연일 수익중!
[한경스타워즈] 하이證 정재훈, 누적수익률 80%돌파!! 연일 신기록 경신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