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2140가구 대단지 ‘힐스테이트 영통’ 10월24일 견본주택 오픈

입력 2014-10-16 15:03
전용 62~107㎡ 중소형 면적 95%차지
지하철 망포역세권에 초중고 대거 포진


현대건설은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지하철 망포역 근처에 지을 아파트 ‘힐스테이트 영통’의 모델하우스를 10월24일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지하 1층, 지상 최고 29층 21개동에 2140가구로 구성되는 대규모 단지다. 올 하반기 수원지역에서 공급되는 아파트로는 단일단지 최대규모로 꼽힌다. 전용면적 기준으로는 △62㎡ 442가구(A?B?C타입) △71㎡ 442가구 △84㎡ 1148가구(A?B타입) △107㎡ 108가구로 이뤄진다.

전 세대의 95%가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채광이 우수하고 공간 효율성이 높은 4베이 구조로 대부분 설계되는 것도 특징이다.

◆수원 영통생활권
힐스테이트 영통은 수원의 강남으로 통하는 영통 생활권에 속해 있다. 분당선 망포역에서 멀지 않아 걸어서도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단지로 인근에 삼성디지털시티가 자리잡고 있다. 단지 바로 건너편에 이마트 트레이더스를 비롯해 롯데쇼핑플라자 홈플러스 성빈센트병원 아주대병원 등이 가깝다. 망포공원 수원어린이교통공원 영통중앙공원 등의 이용도 편리하다.

단지에서 용인~서울 간 고속도로 이용하기 멀지 않고 경부고속도로 수원 나들목도 가까운 편이다. 단지 인근으로 잠원초 태장초 잠원중 영동중 망포중 망포고 태장고 등은 걸어서 통학할 수 있는 거리다. 망포동 학원가도 주변에 위치해 있다.

◆안심아파트로 세대 구성
힐스테이트 영통은 범죄예방 환경설계 디자인 인증인 셉테드(CPTED)를 획득했다. 셉테드(CPTED)는 건축물과 주변 환경의 설계 및 디자인을 통해 범죄 심리를 위축시켜 범죄 발생 가능성을 사전에 막을 수 있는 건축 예방기법이다.

현대건설은 힐스테이트 영통에 셉테드(CPTED) 설계 기법을 적용해 아이들이 단지내에서 안전하게 뛰어놀수 있도록 단지 내 식재높이 조정 및 CCTV 설치를 통해 사각지대 없는 단지를 꾸밀 계획이다. 지하주차장에 비상벨과 단지내 산책로 등에 보안등을 설치해 안전한 단지를 구성했다.

단지 내 차량 회차 공간 조성을 통해 유치원 학원 등의 통학 차량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키즈 스테이션’이 마련된다. 필로티 하부 공간에는 보호자 대기공간인 ‘맘스라운지’도 설계해 자녀들의 활동을 부모가 지켜볼 수 있도록 특화 공간도 선보인다.

주차장을 100% 지하로 설계해(상가 제외) 지상에 차가 없는 보행중심의 안전한 아파트도 구현된다. 건폐율도 12.8%에 불과해 쾌적한 주거 환경을 갖춘 공원형 아파트로의 조성이 기대된다.

세대 내부에는 모서리를 둥글게 처리한 ‘코너리스 가구’를 배치해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자녀들의 면학 분위기 조성을 위해 학습공간을 강화할 수 있는 선택형 설계도 선보인다..

◆힐스테이트만의 특화디자인
중소형 면적 위주로 구성된 단지인데도 4베이(방 3개와 거실 전면 발코니에 배치)구조에다 팬트리(일부세대)를 들인다. 자녀들을 위한 특화디자인으로 컬러벽지를 도입하고 가구 모서리를 라운딩처리(일부) 했다.

전용 71㎡의 경우 틈새면적으로 지역 내(망포동)에서는 최초로 공급되는 면적이다. 가장 공급이 많은 전용 84A㎡(823가구)의 경우 맞통풍이 가능한 4베이 4룸 구조다. 대형 드레스룸과 ‘ㄷ’자 주방으로 설계됐다.

분양 관계자는 “수원에 거주하는 소비자들의 성향을 면밀히 분석한 후 설계한 평면을 선보이게 된다" 며 "전 세대를 남측향으로 배치 하는 등 소비자들의 기호를 최대한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모델하우스는 지하철 망포역 근처인 수원시 영통구 망포동 41-1번지에 마련된다.<분양 문의 : (031)202-1800>

한경닷컴 김호영 기자 enter@hankyung.com



[한경닷컴스탁론]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TV방영' 언론에서도 극찬한 급등주검색기 덕분에 연일 수익중!
[한경스타워즈] 하이證 정재훈, 누적수익률 80%돌파!! 연일 신기록 경신중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