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방병무청(청장 송엄용)은 15일 병무 홍보의 날(매월 세 번째 수요일)을 맞아 프렌차이즈 전문기업인 본아이에프(본죽)의 사회공헌 프로그램과 연계해 남광종합사회복지관에 죽 100그릇을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민?관 협업 공동캠페인으로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과 본죽, 부산병무청이 함께 나눔과 봉사활동을 했다. 긍정적인 병역이행문화를 확산시키고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어려운 여건 속에서 묵묵히 복무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사회복무요원들의 복무현장을 직접 체험하기 위해 송엄용 부산병무청장과 직원 및 사회복무요원들이 죽을 전달하고 사회봉사활동을 하고, 재능나눔 활동으로 마술공연을 펼치기도 했다.
이 외에도 10월 병무 홍보의 날에는 동주대에서 병무행정설명회와 1대1 맞춤형 개별상담, 굳건이와 사진촬영 등의 행사를 가졌다. 부산광역시청에서 사회복무요원 복무기관담당자들에게 복무관리 규정을 교육하고 외부강사 강연을 통해 복무관리 역량 강화를 도모하기 위한 노력도 함께했다.
송 청장은 “사회소외계층에 대한 나눔 봉사활동을 통해 사회복무요원들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긍정적 이미지를 높이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병무 홍보의 날을 통해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한경닷컴스탁론]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TV방영' 언론에서도 극찬한 급등주검색기 덕분에 연일 수익중!
[한경스타워즈] 하이證 정재훈, 누적수익률 80%돌파!! 연일 신기록 경신중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