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형 고무오리 '러버덕' 석촌호수에 뜬 이유 알고보니

입력 2014-10-14 14:21

'석촌호수 러버덕'

초대형 고무오리 '러버덕'이 석촌호수에 등장했다.

러버덕은 2007년 등장한 이후 전 세계인의 주목을 받은 만큼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번 행사는 네덜란드 출신의 세계적 공공미술 작가인 플로렌타인 호프만의 러버덕 프로젝트로 오는 14일부터 다음 달 14일까지 한 달 동안 서울 석촌호수서 개최된다.

석촌호수에 등장한 러버덕은 초대형 고무오리로 가로 16.5m, 세로 19.2m, 높이 16.5m의 크기에 최대 무게만 1톤에 달한다. 이번 러버덕 프로젝트는 롯데월드몰의 첫 번째 공공미술 프로젝트로 서울은 아시아 투어의 마지막 종착지다.

잠실역 근처 롯데백화점 뒤편과 롯데갤러리에는 러버덕 전시관이 2군데 설치돼 운영될 예정며 러버덕이 전시되는 한달간은 엄청난 인파가 몰려 초반에는 발디딜 틈이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2007년 처음 선보인 러버덕은 전세계 16개국을 돌며 많은 이들에게 평화와 행복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그동안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을 포함해 오사카, 시드니, 상파울로, 홍콩 등을 돌아다니며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다.

호프만은 "이 캠페인을 통해 재난과 사고로 실의에 빠진 한국 국민들이 기쁨과 희망을 나누고 상처를 치유하는 '힐링'의 기회를 가지기 바란다"고 전했다.

석촌호수 러버덕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석촌호수 러버덕, 실제로 보면 엄청날 듯", "석촌호수 러버덕, 주말에 구경 가야겠다", "석촌호수 러버덕, 사람 많겠지?", "석촌호수 러버덕, 꼭 가서 사진 찍어야지", "석촌호수 러버덕, 너무 귀엽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한경닷컴스탁론]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TV방영' 언론에서도 극찬한 급등주검색기 덕분에 연일 수익중!
[한경스타워즈] 하이證 정재훈, 누적수익률 80%돌파!! 연일 신기록 경신중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