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올해의 브랜드 대상] 하나투어, 국내 최대 여행기업

입력 2014-10-02 17:31
수정 2014-10-02 18:32

하나투어는 1993년 설립된 국내 최대 여행기업이다. 국내 20개 계열사, 전세계 33개 해외현지법인 및 직영 네트워크를 통해 약 20만개의 여행상품을 전국 8,000여개의 협력여행사, 온라인포털, 쇼핑몰 등의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해 판매하는 종합 여행 홀세일러로, 국내뿐 아니라 세계 여행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하나투어는 철저한 기업공개만이 시장의 신뢰를 얻을 수 있다는 믿음 하에 창립 당시부터 투명한 회계와 예측 가능한 경영을 통하여 주주, 고객, 종업원 모두를 만족시키는 선진화된 투명경영 시스템을 구축, 투명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매월 경영실적을 대외적으로 공시하고, 애널리스트에게 자료를 보내 경영실적을 공유하는 등의 투명한 IR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러한 투명경영의 결과로 2000년 업계최초 코스닥 시장 상장(2011년 유가증권 이전 상장), 2006년 런던증권 거래소 상장이라는 쾌거를 이루어냈다.

하나투어는 여행기업의 특성을 살린 사회공헌사업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선진여행기업상을 선도해나가고 있다. ‘하나되는 지구세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업계 최초로 사내에 CSR팀을 설치하여 수익의 일정 부분을 적립하여 저소득계층에 국내외 여행의 기회를 제공하는 ‘희망여행 프로젝트’, 관광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장학사업 ‘투어챌린저’, 그리고 임직원 봉사활동모임인 ‘하나투어 희망봉사단’ 등 사회공헌사업을 활발하게 전개하며 아름다운 여행기업상을 정립해나가고 있다.

하나투어는 2020년 글로벌 No.1 문화관광유통그룹으로 성장하겠다는 비전 아래 상품과 서비스를 외국으로 확대하고 기존의 여행 관련 비즈니스 역량을 기반으로 호텔, 문화공연 등의 신사업을 추진하며, 사업영역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한경닷컴스탁론]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TV방영' 언론에서도 극찬한 급등주검색기 덕분에 연일 수익중!
[한경스타워즈] 하이證 정재훈, 누적수익률 80%돌파!! 연일 신기록 경신중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