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슬기 기자] ‘복고’라는 수식어가 유난히 잘 어울리던 티아라가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했다.
사실 티아라의 새 앨범 소식을 접했을 때 콘셉트에 대한 기대를 하지 않았다. 여느 걸그룹처럼 ‘섹시’ 콘셉트나 항상 보여주던 ‘복고’ 콘셉트로 나올 것이라고 예상했으니까. 그러나 티아라는 예상을 뒤엎고 타 걸그룹과는 차별화된 행보를 보이겠다며 ‘섹시’ 콘셉트가 아닌 세련되고 트렌디한 모습으로 나타났다.
이번 신곡 ‘슈가프리(Sugar Free)’는 클럽 사운드가 가미된 곡인만큼 여섯 멤버들의 무대 의상 역시 화려하면서도 일상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트렌디한 클럽 시크룩으로 나타났다. 이에 티아라 스타일리스트 이은아 이사가 회심의 클럽 스타일링 비법을 밝혔다.
▮ 2014 잇 아이템 총집합한 ‘슈가프리룩’
이번 무대 의상은 ‘슈가프리(Sugar Free)’의 장르가 EDM인만큼 복고에서 벗어나고 싶은 스타일리스트의 바람이 깊게 담겼다. 그간 티아라의 각인된 복고 콘셉트로 인해 스타일에 있어서 많은 제한을 받았기 때문이다.
그래서인지 이번 의상에는 복고와는 정반대인 ‘2014 잇 아이템’이 모두 들어가 있었다. 크롭티, 디스트로이드 진, 스텔레토 힐 등 각자의 개성을 살린 잇 아이템들이 가득했다. 이은아 이사는 “20, 30대 여성들이 클럽에서나 리얼웨이에서 입을 수 있는 데님 아이템이나 화려한 상의를 매치한 클럽 시크룩으로 콘셉트를 잡아봤다”며 이번 의상 포인트에 대해 설명했다.
▮ 티아라st 클럽룩
‘섹시’ ‘큐티’가 난무하는 아이돌 무대에서 ‘EDM’이라는 장르를 가지고 돌아 온만큼 티아라의 의상 역시 여타 걸그룹과는 차별성을 띄었다. 특히 획일화된 의상이 아닌 각 멤버들 별 콘셉트를 잡아 매번 변화를 주는 것이 이번 활동의 포인트로 각자의 개성이 잘 드러난 만큼 무대는 매번 눈에 띄었다. 그러나 일반인들에게 있어서 클럽룩이란 도전하기 쉽지 않은 스타일링. 이에 각 콘셉트와 스타일에 대해 이은아 이사가 비법을 전수했다.
카리스마 있는 클럽의상을 원한다면? 효민처럼
“랩 파트를 담당하고 있는 효민은 카리스마 있는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재킷과 골드벨트로 엣지를 살렸다”
섹시함과 귀여움을 동시에 뽐내고 싶다면? 큐리처럼
“평소 귀여운 느낌을 많이 주는 큐리는 포인트 라인이 들어간 원피스를 매치해 바디라인을
강조했다”
몸매에 자신 있다면? 지연처럼
“지연은 고양이처럼 앙칼진 눈빛과 몸매가 좋아 크롭티셔츠를 자주 매치한다. 특히 몸을 휘감는 액새서리를 사용해 은근한 섹시미를 발산하는 것이 포인트”
세련미와 활동감을 강조하고 싶다면? 보람처럼
“크롭 티셔츠나 넘버링된 티와 함께 핫팬츠를 매치해 세련미와 활동감을 동시에 살렸다”
보이시한 매력이 있다면? 은정처럼
“보이시한 매력을 가진 은정은 은근한 섹시미를 주기 위해 디스트로이드진에 망사를 매치했다. 이 특이한 조합은 다이어트의 성공한 은정의 몸매를 더욱 부각시켰다”
여성스러운 클럽룩은 선보이고 싶다면? 소연처럼
“보컬을 맡고 있는 소연은 최대한 심플하면서 여성스러운 느낌을 강조하기 위해 몸매를 드러내는 심플한 티셔츠와 함께 디스트로이드 진에 힐을 매치했다”
마지막으로 이은아 이사는 “이들의 스타일링도 부담스럽다면 ‘슈가프리’의 메인 아이템인 디스트로이드진을 추천하고 싶다”고 전했다. 그는 “애써 힘주고, 멋 부리지 않아도 면티에 디스트이드 진만 매치해도 스타일지수를 상승시켜줄 수 있기 때문이다”라며 좀 더 쉬운 클럽룩 비법에 대해 조언했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그것이 알고 싶다’ 뼈 동굴, 조사결과 사람 뼈로 확인 ‘무슨 일?’
▶ [리뷰] ‘마담 뺑덕’ 욕망과 집착의 실체
▶ ‘런닝맨’ 비-크리스탈, 마이클 잭슨 콜라보 무대 ‘환상 케미’
▶[인터뷰] ‘운널사’ 보낸 장혁 “좋은 아홉수를 보내고 있다”
▶ ‘런닝맨’ 예고편, 신민아 등장…개리와 초근접 빼빼로게임 ‘기대감 UP’
[WSTAR관련슬라이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