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대한민국 미래창조경영대상
한전원자력연료(사장 이재희·사진)의 교육훈련 체계는 공통역량, 계층역량, 직무역량 세 개의 역량교육과정과 특별과정으로 구성된다.
공통역량과정은 회사의 핵심가치를 내재화하고 전 직원의 공통역량 신장을 목표로 삼고 있다. 윤리경영 및 성희롱·성매매 예방 교육 등을 매년 실시해 윤리의식 함양을 위한 과정이다.
계층역량과정은 직급별 리더십 강화교육으로 조직목표 달성에 기여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간부직원 리더십강화 교육, 차세대 전력산업리더과정, 서울대 석·박사 학위 과정 개발 등을 통해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직무역량과정은 직군별 직무전문교육 및 직무전문 심화 과정을 통해 직무전문 역량강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 경영관리직군, 설계직군, 생산직군 등 전문인력을 체계적으로 양성하기 위해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전 직원의 전문역량 강화를 통해 세계 핵연료 시장을 이끌어나갈 차세대 리더를 육성하고 있다.
한전원자력연료는 글로벌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국제협력 실무능력 강화교육, 세계원자력대학 하계과정, 어학교육 등 글로벌 역량강화과정 등을 운영하고 있다. 더불어 국내외 유수대학의 석박사과정, 해외전문가과정 및 한전국제원자력대학원대학교 등에도 직원들을 파견하고 있다. 또한 핵연료 설계·제조라는 고유한 업무 특성으로 외부교육기관에서 제공되지 않는 기술 전수와 맞춤형 교육을 위해 기존의 팀단위였던 교육담당부서를 ‘인재양성센터’로 개편해 교육프로그램 설계, 사내전문가 양성 및 교재제작 등 다양한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2010년 3월 한국전력공사와 UAE 원전수출 관련 핵연료 공급계약을 체결함에 따라 현지 기술진에 원자력연료 설계기술을 전수해야 했다.
이를 위해 2011년 12월 설계기술 전수 전문가 양성을 위한 설계기술 교육훈련 절차서, 설계기술 강사 자격인증 매뉴얼 등이 포함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한전원자력연료는 기업의 가치가 구성원 역량의 총합이라는 관점에서 2020년까지의 중장기 교육훈련계획에 따라 적정한 교육예산을 확보할 계획이다.
[한경닷컴스탁론]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TV방영' 언론에서도 극찬한 급등주검색기 덕분에 연일 수익중!
[한경스타워즈] 하이證 정재훈, 누적수익률 80%돌파!! 연일 신기록 경신중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