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플렉스, 네이블커뮤니케이션즈 최대주주 지분 취득

입력 2014-09-17 17:12
라이브플렉스는 최대주주인 김병진 대표이사와 함께 네이블커뮤니케이션즈의 최대주주 지분 24.33%를 130억원에 취득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네이블커뮤니케이션즈는 유무선 융합통신 및 통신보안 솔루션 개발 및 공급업의 사업을 영위하는 회사다. 이통사의 차세대 통합 커뮤니케이션 서비스(RCS)에 필요한 서버를 통신사에 공급하고 단말기 제조사 및 이통사에 클라이언트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한국디지털융합진흥원과 개방형 사물인터넷(IoT) 플랫폼 개발사업 제휴를 위한 양해각서 체결하는 등 사업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라이브플렉스 관계자는 "경영권 변동이 있지만 회사의 최대자원인 인적자원을 통한 기술력에 있는 만큼 현재 회사의 비즈니스 및 경영체제에는 변동을 주지 않고 사업을 계속해서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재 임원들이 경영권 변동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경영에 참여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기존 사업과 관련된 신규사업도 추진할 것"이라며 "라이브플렉스가 진행 중이던 비트코인사업을 네이블커뮤니케이션즈가 보유한 다양한 RCS, IMS 기술과의 접목을 통해 비트코인 등을 포함한 전자화폐와 메시징이 결합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동안 네이블커뮤니케이션즈가 영위해왔던 사업을 굳건하게 지속시키면서 추가적으로 연관된 사업의 연구개발을 통해 사업영역을 확대해 시너지를 확대하기 위함이라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TV방영' 언론에서도 극찬한 급등주검색기 덕분에 연일 수익중!
[한경닷컴스탁론]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