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의 변신은 '쭉'…‘진짜진짜’ 리뉴얼·연내 새우깡도

입력 2014-09-17 10:49
최근 맛과 포장을 바꾼 새로운 신라면을 출시한 농심이 라면은 물론 스낵 브랜드까지 제품 리뉴얼에 나서고 있다. 농심은 급변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발맞춰 인기 브랜드에 대한 과감한 업그레이드 작업을 전개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농심은 17일 라면 ‘진짜진짜’를 더욱 쫄깃해진 면발과 개운칼칼한 국물맛으로 리뉴얼해 출시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바뀐 진짜진짜는 한국인이 좋아하는 청양고추로 맛을 내 개운하고 칼칼하면서 얼큰한 맛을 살렸다. 여기에 참깨와 계란후레이크로 전체적인 맛의 균형감도 높였다.

올해 농심의 라면 제품 리뉴얼은 이번이 4번째. 8월초 농심은 맛을 개선하고 포장 디자인도 심플하게 바꾼 새로운 신라면을 선보였으며 찰비빔면도 올 2월 고소하고 깔끔한 맛으로 리뉴얼해, 올해 상반기 여름면 시장에서 유일한 합격점을 받았다. 둥지냉면도 여름 성수기 전에 동치미육수와 발효사과농축액을 넣어 더욱 시원하고 깔끔한 맛으로 업그레이드했다.

농심은 라면은 물론 스낵 제품도 리뉴얼하고 있다. 지난 5월 꿀꽈배기에 국산 얼음골 사과를 가미한 새로운 제품을 선보였고, 쫄병스낵도 포장 디자인을 전면 수정했다. 하반기에는 새우깡을 비롯한 수미칩, 양파링 등 주력제품의 리뉴얼이 계획돼 있다.

이 같은 농심의 제품 업그레이드는 장수제품의 브랜드 관리 전략의 일환이다. 인기 장수제품의 강점인 친근함에 소비자들이 신선하게 받아들일 수 있는 변화를 줌으로써 브랜드 이미지와 충성도를 함께 높인다는 것이다.

농심 관계자는 "제품의 맛과 품질을 개선할 때 가장 중요한 점은 현재의 소비자 니즈와 시장 트랜드에 부합하는 것"이라며 "소비자가 원하는 완벽한 제품으로 변화하는 것이 곧 제품판매는 물론 브랜드 롱런의 비결"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TV방영' 언론에서도 극찬한 급등주검색기 덕분에 연일 수익중!
[한경닷컴스탁론]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