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민수 기자 ] 옴니텔은 스마트DMB가 인천 아시안게임을 맞이해 스마트DMB 2.0으로 개편했다고 17일 밝혔다.
스마트DMB는 KBS MBC SBS YTNDMB 한국DMB(QBS) U1미디어 등 6개 지상파DMB 방송사가 방송통신융합형 서비스로 구축한 서비스 플랫폼이다. 옴니텔이 개발해 운영하고 있으며, 삼성전자 등의 스마트폰에 탑재되고 있다. 800만건 상당의 다운로드수를 기록하고 있어, 플랫폼으로서의 잠재력을 인정받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번 개편은 기존 프로(PRO) 버전과 달리 직관적인 초기화면과 프로그램 알림과 같이 사용자편의성에 무게를 둔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비롯해 선물하기, 추천게임 등 사용자들이 DMB를 시청하면서 즐길 수 있는 서비스를 추가했다. 앞으로 무료웹툰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허준호 전략기획실 이사는 "순이용자 기준 매월 1500만명이 휴대폰으로 시청할 정도로 DMB는 대표적인 모바일TV가 됐다"며 "스마트DMB는 데이터요금 없이 TV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고, 기존 휴대폰 제조사에서 제공하던 구형 DMB의 부족한 부분을 메울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와 함께 고화질DMB까지도 시청할 수 있다"고 말했다.
올 상반기 모바일쿠폰업체 이스크라를 합병하여 호전된 실적을 보이고 있는 옴니텔은 기존의 B2B 모바일쿠폰 사업과 모바일 앱·SI사업만으로 올해 흑자전환을 예상하고 있다. 카카오선물하기 입점을 시작으로 한 B2C모바일쿠폰사업으로의 진출과 이번 스마트DMB2.0의 출시로 새로운 사업모델을 구축하고 있다.
이번 개편 출시된 스마트DMB 2.0은 구글플레이와 티스토어 등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한경닷컴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TV방영' 언론에서도 극찬한 급등주검색기 덕분에 연일 수익중!
[한경닷컴스탁론]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기사보다 빠른 주식정보 , 슈퍼개미 APP]ⓒ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