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역 3개 고사장 25일까지 테샛 홈피서 접수
생글생글 독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추석이 지나고 가을이 깊어집니다. 좋은 계절에 여러분이 몰두하시는 일에도 많은 성과가 있기를 기원합니다. 거듭말씀 드립니다만, 생글생글은 귀중한 자원으로 만들어집니다.
학교 현장에서 무료로 많은 부수를 구독하시는 선생님들께서는 각별한 ‘생글 관리’를 부탁드립니다. 쓸데없이 버려지는 생글이 있다면 부수를 조정해주세요. 물론 더 필요한 경우 연락을 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이번 생글통신은 다름이 아니오라 테샛 특별시험에 관한 공고입니다. 한경에 보도된 대로, 국가공인 1호 경제·경영이해력 검증시험인 테샛(TESAT)특별시험이 9월28일(일) 오전 서울 3개 고사장에서 시행됩니다.
이번 특별시험은 지난 8월 정기시험에 응시하지 못한 고교생, 대학생, 일반인과 하반기 취업 준비생, 학점은행제에 따라 학사 학위 취득이나 대학 편입을 준비하는 수험생, 승진 때 테샛 일정점수 이상을 따야 하는 직장인들의 요청이 많은 데 따른 것입니다. 학점은행제에 따라 학사학위를 취득하려는 수험생들은 등급에 따라 최소14학점에서 최대 20학점까지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특별시험은 별도의 추가 비용을 들여 시행하는 만큼 응시료도 일반 정기시험보다 1만원 오르는 점,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시험일: 9월28일(일) 오전 10시30분~낮 12시20분
?원서 접수: 9월3일(수) 오전 9시~25일(목) 밤 12시까지 홈페이지에서(www.tesat.or.kr)
?응시 대상: 제한 없음
?고사장: 한국외국어대(이문동 캠퍼스), 경기여상(서울역 근처), 서초고
?응시료: 4만원
?성적 발표: 시험 시행 4일 후 홈페이지 발표
?문의:(02)360-4055
한국경제신문 경제교육연구소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