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파이낸스 아시아지 선정 '대한민국 최우수은행' 수상

입력 2014-09-04 09:34
9월 한달간 수상기념 환전,송금 우대,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등 사은행사도

BS금융그룹 부산은행(회장 겸 은행장 성세환)은 홍콩에 본사를 둔 글로벌 경제 전문지인 파이낸스 아시아지가 선정하는 2014년 컨트리 어워즈(Country Awards)에서 ‘Best Bank in Korea‘(대한민국 최우수은행)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파이낸스 아시아의 Country Awards는 매년 개별 은행의 리스크관리 능력, 경쟁은행 대비 탁월한 영업활동 및 중장기 비전과 전략 등을 평가하며, 추가적으로 투자 전문가 및 애널리스트들의 의견을 종합해 각 국가별로 최우수은행을 선정하고 있다. 올해의 경우 홍콩의 HSBC(홍콩상하이 은행), 중국의 ICBC(공상은행)등이 최우수은행으로 선정됐다.

파이앤스 아시아는 베스트 뱅크 선정 관련 기사에서 부산은행의 중소기업 지원활동을 매우 높게 평가했다. 이와 더불어 국내 최고수준의 자기자본이익률(ROE)를 실현하는 등 탁월한 경영성과에도 주목했고, 경남은행 인수에 따른 시너지 효과와 미래 성장가능성 역시 매우 높이 평가했다.

부산은행은 올해에만 ‘다산금융상’, ‘소비자 선정 품질만족대상’, ‘디지털 경영혁신 CEO대상’ 등을 수상하며 국내 최고의 금융기관으로서 입지를 다져오고 있다. 이번의 해외 글로벌 금융지 수상을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글로벌은행으로서의 발걸음을 이어가고 있다.

부산은행 경영기획본부의 김일수 부행장은 “경남은행의 성공적인 인수와 본점 신축 등 제2창업을 맞이하는 뜻 깊은 해에 해외 금융상 수상으로 글로벌 은행으로서 위상까지 높여 기쁘다”라며 “특히 파이앤스 아시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중소기업 특화은행으로서 그 역할을 더욱 충실히 해 나가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부산은행은 이번 해외금융상 수상을 기념해 이달 한달 동안, 「환전·송금 우대 이벤트」, 「부산은행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서비스」, 「비대면 전용상품 가입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고객 사은 행사도 펼친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TV방영' 언론에서도 극찬한 급등주검색기 덕분에 연일 수익중!
[한경닷컴스탁론]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