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십육돈가 홍대 1호 점, 멜젓과 즐기는 흑돼지 본연의 맛 인기…
남다른 맛을 자랑하는 맛집이라면 사람들이 몰리기 마련이다. 여기저기 우후죽순처럼 생겨나는 것이 맛집이지만, 까다로운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서는 그 집만의 매력을 가져야 한다.
최근 서울에서 찾아보기 드문 제주도 본연의 맛을 선사하는 제주 흑돼지 전문점이 등장해 홍대맛집, 신촌맛집, 홍대 회식장소로 알려지며 미식가들을 사로잡고 있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메뉴 돼지고기. 언제 먹어도 맛있지만 그 맛의 품격을 한 단계 높인 청정 제주 흑돼지 숯불구이 전문점 제주십육돈가가 인기다.
세계자연유산에 등재될 만큼 뛰어난 자연을 자랑하는 제주도에서 청정 공기와 무기질이 풍부한 제주 지하 암반수를 마시고 자란 돼지 고기만을 고집해 맛부터 차원이 다르다. 염분이 포함된 청정공기와 제주도내 산지 농산물을 원료로 한 사료를 먹고 자라 더욱 믿을 수 있다.
또한 그 맛의 비결인 16도를 이름에 내세웠다. 제주도의 연 평균 기온 16도에서 유래돼 연 평균기온 16도 에서 성장했을 때 육질이 가장 쫀득하고 육즙이 풍부하여 깊은 맛을 내 그 맛의 비결을 그대로 담았다.
남다른 비결은 이뿐만이 아니다. 흑돼지 생고기를 가장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참나무 숯불에 구워 일명 ‘멜젓’이라 불리는 꽃멸치 젓갈에 찍어 먹으면 흑돼지의 참맛을 느낄 수 있다. 고기의 잡냄새는 사라지고 느끼한 맛까지 잡아줘 그 맛이 더욱 일품이다. 송송 썰은 고추와 마늘을 넣고 8가지 양념을 숙성시킨 제주 추자도의 최고 품질의 멜젓을 맛볼 수 있다.
여기에 부드럽고 순하게 넘어가는 ‘한라산물 순한 소주’는 홍대 한복판에서 마치 제주도에 있는 것 같은 분위기를 즐길 수 있어 일품이다. 게다가 30년 장인의 김치찌개를 무료로 서비스 하고 있으며, 최상급 제주 흑돼지 1인분에 김치찌개를 포함해 착한 가격 8,000원에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오픈한 홍대1호점은 마치 이국적인 카페를 연상시키는 모던한 인테리어와 제주의 내추럴한 이미지를 형상화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가족과 함께 즐기기에 편안하고, 친구와 연인과 즐기기에 풍성한 분위기로 청정 제주 흑돼지의 참 맛을 즐기기에 더없이 훌륭한 최적의 장소다.
참숯향을 입은 청정제주 흑돼지와 멜젓의 환상적인 조화를 맛볼 수 있는 ‘제주십육돈가’는 산울림소극장 근방에 위치해 극장을 찾는 이들에게 ‘산울림소극장 맛집’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방문 시 대기하는 불편을 없애려면 예약은 필수이다.
'TV방영' 언론에서도 극찬한 급등주검색기 덕분에 연일 수익중!
[한경닷컴스탁론]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