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 지수형 ELS에 투자하는 랩상품…은행예금+α수익

입력 2014-09-03 07:00
증권사 추천 상품 - 대신증권'대신밸런스 적립형 지수ELS랩'


[ 오동혁 기자 ] 대신증권이 매달 적금을 넣듯 주가연계증권(ELS)에 적립식으로 투자하는 랩 상품을 선보였다. 대신증권은 매월 지수형 ELS에 적립식으로 투자해 ‘은행예금+알파’ 수익을 추구하는 일임형 랩상품 ‘대신밸런스 적립형 지수ELS랩’을 판매 중이다.

대신밸런스 적립형 지수ELS랩은 개별종목 ELS를 배제하고 지수형 ELS에만 투자하는 게 특징이다. 매월 적금을 넣듯 지수형 ELS에 자동으로 투자하기 때문에 ELS를 가입하기 위해 매번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홈트레이딩시스템(HTS) 또는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을 이용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다. 최소 투자 금액은 10만원이다. 기존 ELS 상품이나 일임형 랩 상품의 최소투자 금액보다 낮다.

안정성과 함께 장기 분산투자 등 적립식 투자효과도 극대화할 수 있다. 은행 예금보다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원금손실구간(녹인 배리어) 60 이하 조건의 지수 ELS에만 투자한다. 설정 당시 기초자산 가격에서 60% 이하로 떨어지지 않으면 약속한 수익을 지급한다. 적립 투자가 가능한 만큼 장기 자산관리에도 적합한 상품이다. 환매된 ELS 수익이 자동 재투자돼 추가 수익까지 기대할 수 있다.

랩 운용수수료는 연 0.5%(후취)로 기존 일임형 랩 상품보다 저렴하다. 환매수수료도 평가금액의 1% 미만이다. 다른 ELS 환매수수료보다 낮다.

유승덕 대신증권 고객자산본부장은 “대신밸런스 적립형 지수ELS랩은 은행권에서 접할 수 없는 지수 ELS 투자일임 서비스”라며 “개별종목 ELS보다 위험이 낮아 투자자들이 안정적으로 자산을 관리하기에 적합한 상품”이라고 말했다. 전국 대신증권 영업점에서 가입할 수 있다.

오동혁 기자 otto83@hankyung.com



'TV방영' 언론에서도 극찬한 급등주검색기 덕분에 연일 수익중!
[한경닷컴스탁론]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