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바다, 히든싱어3 효과로 일일 가입자 수 10배 증가!

입력 2014-08-29 11:55
수정 2014-08-29 17:04
<p>최근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이며 JTBC 히든싱어3의 메인 스폰서로 나선 온라인 음악 포털 서비스 업체 ㈜소리바다(대표 양정환)가 방송 노출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일일 가입자 수가 방송 이전 대비 10배 증가를 비롯하여 유료구매 건수도 대폭 증가한 것이다.</p> <p>지난 23일 방송된 JTBC 히든싱어3 이선희 편은 평균 시청률 8.4%를 기록하며 히든싱어2의 첫 방송 시청률인 4.3%에 비해 두 배 가량 높게 기록하는 한편, 동시간 대 시청률 1위도 수성했다. 본 방송 시간 중 소리바다 앱을 통해 진행된 '진짜 가수를 찾아라' 앱 투표 이벤트에는 약 3만여 명의 시청자가 참여하는 등 히든싱어3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p> <p>뿐만 아니라 방송 전후 소리바다에서 무료로 배포한 이선희의 다양한 명곡을 듣고자 하는 고객들의 니즈와 함께 파도, 음악카드 등의 자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증가로 평균 서비스 이용 시간도 크게 늘었다고 밝혔다.</p> <p>한편, 지난 7월 새롭게 공개된 소리바다 모바일 3.0은 신개념 음악 추천 서비스인 파도를 통해 단 한번의 클릭으로 시대와 장르의 구분 없이 비슷한 감성의 음악을 제안해준다. 이는 소리바다 자체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로서 사용자에게 그 동안 느끼지 못한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개발되었다.</p> <p>또한 SNS와의 연동을 강화하여 카카오톡이나 페이스북 계정으로 손쉽게 회원가입 및 로그인이 가능해져 고객 편의성이 극대화 되었다.</p> <p>소리바다 마케팅 그룹 박장희 그룹장은 '히든싱어3 프로그램을 통해 서비스가 직접 노출되면서 많은 사용자들이 서비스의 매력을 느끼고 있다. 특히 파도 서비스는 최신가요, 인기차트 등 각종 차트에 지쳐있는 사용자들에게 끊임없이 새로운 음악의 경험을 제공하는 한편, 생각지도 못했던 음악을 발견할 수도 있어 사용자들의 호감을 얻고 있다고 생각된다.' 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어디서도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서비스로 사용자에게 어필할 계획이다.' 라고 밝혔다.</p> <p>소리바다는 현재 '히든싱어3 여름 특집 이재훈(쿨) 편' 페이지를 새롭게 오픈하고 쿨의 명곡 10곡 무료듣기 서비스와 라운드 곡 맞추기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소리바다 모바일 3.0 앱과 소리바다 홈페이지(www.soribada.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p> <p>
한경닷컴 게임톡 김신우 기자 mtau1625@gmail.com </p>

산타뮤직, 소리바다와 손잡고 새로운 방식의 음원 상품 선보여

소리바다, 맥심 카누(KANU)와 가장 쿨한 뮤직카페 열어

소리바다, 파워캐스팅 제휴로 더콜라보레이션 에이전시 설립

소리바다, JTBC 히든싱어3와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 시작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7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스탁론]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