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평생교육원 인기인 이유…시간, 학비 절약 가능

입력 2014-08-28 10:02
중앙대 원격교육원 경영학 학과제 신입생 모집, 총장명의 학사학위 수여



전문대를 졸업하고 무역회사에 8년째 근무 중인 A씨는 흐지부지 보낸 올 상반기를 되돌아보며 마음을 다잡는 중이다. 연초 계획은 학사학위를 취득해 연봉 협상에서 보다 유리한 입지를 차지하겠다는 생각이었으나 본인의 선호도에 맞는 교육기관을 찾다 보니 이래저래 시간만 보내게 된 것. 가을학기를 앞둔 A씨는 적극적으로 학점은행제를 알아보며 하반기에는 꼭 학사학위를 취득해 일과 학업 두 마리 토끼를 잡겠다는 계획이다.

A씨의 사례처럼 학사편입 취득을 염두에 둔 이들에게 유용한 제도가 학점은행제이다. 사이버평생교육원, 원격평생교육원 등을 통하면 학비도 저렴하고 통상적인 취득기간보다 시간을 조금이라도 단축해 원하는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더욱이 일과 학업의 병행이 쉽고 학업에 대한 부담도 지나치지 않아 비교적 수월하게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사이버교육원인 중앙대학교 원격교육원은 직장인은 물론 주부나 원격지에 사는 이들이 관심을 가져볼 만한 ‘경영학 학과제’를 운영하고 있다. 6과목 수강에 1과목은 무료로 수강 가능한 7과목 패키지로 운영되며 모바일이나 PC를 통해 수업을 듣고 경영학 전공 필수 및 선택과목 등 총 84학점을 이수하는 과정이다. 졸업 후에는 대학원 진학 및 경영학 관련업계로의 진출을 기대할 수 있다.

중앙대학교 원격교육원 경영학 학과제가 다른 전문학교나 학점은행제와 구별되는 가장 큰 특징은 일정 학점을 이수하면 ‘중앙대학교 총장 명의’의 학위를 수여 받게 된다는 점이다. 교육부 장관 명의의 4년제 학사학위가 아닌 중앙대 총장 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기 때문에 졸업생들의 만족도가 높다는 것이 교육원 측의 설명이다.

이 뿐 아니라 중앙도서관 이용을 비롯해 중앙대학교병원 할인, 장학제도, 총동문회 가입 자격, 학생증 발급 등 여러 학과 생활 가운데서 중앙대의 정식 학생으로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중앙대학교 원격교육원 경영학 과정은 현재 신입생을 모집중이며 응시자격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개강일은 9월 16일.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7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스탁론]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