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국가산단 4·5단지 인접, 전용 84·101㎡ 총 1225가구
전 세대 남향위주 4베이 판상형 설계…채광·통풍·일조권 등 우수
분양 사업장마다 완판 행진을 이어가며 주택 가격 상승세를 주도하고 있는 경북 구미 지역에서 1000가구가 넘은 대단지 아파트가 선보인다.
우미건설이 오는 10월 구미 국가산업단지 확장단지에서 ‘구미 확장단지 우미 린 풀하우스’를 분양한다고 27일 밝혔다. 아파트는 지하 1층~지상 25층, 14개 동 규모다. 전용면적 84㎡ 1029가구, 101㎡ 196가구로 이뤄진 1225가구다.
단지가 들어서는 구미 국가산업단지 확장단지는 경상북도 구미시 산동면 일원 245만7000㎡ 규모의 산업단지다. 공동주택 약 1만여 가구가 들어설 예정이다. 확장단지 내에는 첨단 IT업종과 R&D 시설을 비롯해 외국인 병원, 전원주택, 자립형 사립고, 유통단지, 도서관 등을 조성된다.
단지 북측으로는 구미국가산단 5단지(하이테크밸리)가 조성중이다. 구미시 해평ㆍ산동면 일대에 들어서는 이 산업단지는 생산유발효과 30조8000억원, 22만 명의 고용창출 효과가 기대된다. 남측으로는 구미국가산단 4단지와 인접하여 산단 입주기업의 배후주거지로 주목 받고 있다.
교통환경도 우수하다. 25번, 67번 국도가 가깝다. 이를 통해 가산IC, 구미IC 등 중앙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등의 광역교통망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 내 초등학교 예정부지가 있고 중학교 예정부지 또한 단지 바로 옆에 있다. 고등학교 예정부지는 도보권에 위치해 있어 우수한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단지 인근에 약 6만6000㎡ 규모의 상업용지가 예정되어 있다. 차로 5분이면 옥계동 상권 및 학원시설 등의 생활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다. 선산CC 등 풍부한 녹지공간이 인접해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충분한 일조권을 확보했다. 채광과 통풍이 우수한 4베이 판상형 구조를 실현했다. 게스트하우스, 카페 린(Lynn) 등 우미 린만의 차별화된 휴식공간과 함께 유아풀을 겸비한 단지 내 실내수영장, 북카페, 남녀 구분 독서실을 갖춘 별동 학습관 에듀 린(Edu Lynn), 휘트니스센터, GX룸, 실내골프연습장 등 최고 수준의 커뮤니티시설을 마련할 계획이다.
거실은 4.6~4.9m에 달하는 와이드한 설계로 개방감을 확보했다. 동선이 효율적인 ‘ㄷ’자 주방과 풍부한 수납공간을 마련했다. 거실과 주방의 맞통풍으로 배치해 채광과 환기에 유리한 평면으로 구성했다.
우미건설 관계자는 “구미는 국가산업단지 기업 입주에 따라 인구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실거주 위주의 실용성과 고급성을 갖춘 단지로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경북 구미시 신평동 301-5 롯데마트 앞에 마련될 예정이다. (054)458-1500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7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스탁론]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