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주부 윤씨는 집안에 환자가 생겨 최근 일을 하기 시작했다. 때문에 가끔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해둘 것을 싶은 생각이 들 때가 있다. 갑작스레 건강이 좋지 않아진 남편 때문에 병원비 걱정 때문에 윤씨도 일을 해야 하게 된 것이다.
남편의 건강은 혈압만 조금 높겠거니 생각했지만 뇌졸중이 왔고 수술까지 이르게 되었고 치료와 생활이 어려워졌다. 수술비용이 만만치 않은데 일반실이라고 해도 치료비용이 꽤 많이 드는 편이었다. 때문에 국민건강보험의 도움만으론 부족했고, 빚이 느는 형편이라 미리 보험을 따로 가입해둘 것을 그랬다는 후회를 종종 하고 있다고 한다.
평소엔 필요 없게만 보일 수 있는 보험, 그래서 가입을 미루거나 하지 않는 경우도 있지만 본디 이렇게 갑작스럽게 닥치는 상황을 보장하는 것이 그 몫이다. 때문에 보험은 필요할 때 가입하는 것이 아니라 건강할 때 미리미리 가입해두는 것이 맞다. 보장이 필요할 때 가입한다면 이미 늦은 셈이다. 누구도 건강을 자신할 수 없어 보험이 필요하며, 이런 상품의 담보는 전반적인 병원비, 약제비 등을 보장받을 수 있어 생활에 매우 유용한 상품이다.
☞ 의료실비보험전문 비교사이트 에서 의료실비보험 비교견적 받아보기
실제 병원비지출을 보장하는 실손의료보험으로 의료실비보험은 가입할 때 까다롭다. 보장되는 범위가 많은 만큼 가입 시 보는 부분도 많은 까닭이다. 건강 상의 문제가 있는 경우 가입에 있어서 일부 제한이 있을 수 있고, 아예 가입이 거부될 수 있어 보험 가입하기 전에 반드시 실비보험 가입여부를 확인해봐야 한다.
이러한 의료실비보험은 보장이 매우 든든하다. 본인부담금의 일부를 보장받을 수 있는데 입원의 경우 80% 또는 90%를 보장받을 수 있다. 또한 통원의 경우 약제비 포함 1회당 30만원까지 연 180회 보험으로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보장이 든든한 편이기 때문에 현재 가입자들에게 인기상품 중 하나에 꼽히고 있다.
지금 이 의료실비보험 상품은 보장범위가 상당히 넓은데 출산이나 미용 등의 일부 목적으로 보장받는 것이 아니라면 대부분 보장받을 수 있다. 또한 보장받기 어려운 비급여 항목까지도 본인부담금의 40%를 보험 보장받을 수 있어 든든하다. 대신 면책사유나 보장조건이 회사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어 보험상품을 신중히 골라야 한다. 그리고 가급적이면 만기를 길게 가입하는 것이 좋다.
평균 수명이 증가하는 만큼 그에 따른 보장의 기간도 길게 가입하는 것이 유리한 상황이다. 이 상품은 연령이 높거나 건강하지 않으면 가입할 수 없어 만기 끝난 뒤 의료실비보험 재가입이 어려우므로 처음부터 만기를 길게 가입하는 것이 좋다. 이렇게 만기가 긴 경우에는 환급을 설계하지 않는 것이 더 유리하다. 환급을 받으려면 만기까지 생존해야 하는데 100세까지 생존해서 환급 받기도 어려울뿐더러 의료실비보험의 환급 이자가 큰 편도 아니기 때문이다. 의료실비보험을 가입 시에 이 외에도 각 보장의 가격과 보장액, 면책사유 등 의료실비보험을 확인하고 선택하는 좋이 좋다.
최대한 보장이 유리하도록 설계하고 비교추천 받아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유리한데, 혼자서는 정확한 의료실비보험료 계산이나 세부적인 보장 내용을 확인해보고 전문가와 보험설계 비교하여 자신에게 가장 유리한 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매우 종요하다.
☞ 메리츠화재 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 상품 특징 자세히보기
의료실비보험 비교추천사이트에서 보험 비교하고 보험추천 결정할 수 있다. LIG손해보험의 닥터플러스보험, 메리츠화재 알파플러스보험, 흥국화재 행복을다주는가족사랑보험, 동부화재 훼밀리라이프보험, 한화손해보험의 한아름슈퍼플러스보험 등 다양한 상품 가운데 의료실비보험 정보를 비교해 정확한선택을 돕는다.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7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스탁론]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