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기 아이스 버킷 챌린지
가수 겸 배우 이승기가 아이스 버킷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승기는 21일 유투브를 통해 얼음물 샤워 인증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에서 이승기는 "이동국 선수의 추천으로 아이스 버킷 챌린지에 동참하게 됐다"며 "이 캠페인은 단순하게 얼음물만 뿌리는 것이 아니라 전세계 루게릭병 환자를 위해 시작한 캠페인이라고 한다. 여러분께서도 많은 관심을 가져 이 병으로 고통 받는 환자들께 따뜻한 손길을 나눠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더불어 루게릭병 뿐만 아니라 질환으로 고통받고 있는 환자들을 위해 많은 관심 가져주시길 바란다"며 "저도 이번 계기로 더 많은 관심을 가지면서 아이스 버킷 챌린지에 동참하고 기부도 진행하겠다. 여러분께 함께 많은 분들께 힘을 줬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이승기는 얼음물이 담긴 아이스박스를 들고 "'1박 2일' 이후에 안하던 건데"라며 긴장하는 모습을 보여 웃음을 자아냈다.
이후 이승기는 다음 참가자로 "연예계를 대표해 이서진 씨, PD계를 대표해 나영석 감독님, 작가계를 대표해 이우정 작가님이 꼭 이 캠페인에 참여했으면 좋겠다"고 지목했다.
한편 '아이스 버킷 챌린지'는 루게릭병으로 불리는 근위축성측삭경화증환자를 돕는 릴레이 기부 행사로, 캠페인 참여자는 얼음물을 뒤집어 쓰고 캠페인에 동참할 또 다른 참여자 3명을 지목한다. 지목 받은 이들은 24시간 내에 이 과정을 동영상으로 찍어 SNS에 공유해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100달러를 기부해야 한다.
대부분의 캠페인 참여자들은 얼음물 샤워와 동시에 기부도 함께 하고 있다.
이승기의 아이스 버킷 챌린지 참여 소식에 누리꾼들은 "이승기 아이스 버킷 챌린지 동참했네" "이승기 아이스 버킷 챌린지, 정말 좋은 캠페인인 듯" "이승기 아이스 버킷 챌린지, 훈훈하다" "이승기 아이스 버킷 챌린지, 역시 멋져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7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스탁론]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