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저금리 시대,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서비스 성행

입력 2014-08-12 11:30
수정 2014-08-12 11:39
한국금융투자협회의 '7월 채권 장외시장 동향'에 따르면 국고채 3년물 금리는 연 2.515%로 전월보다 0.166%포인트 내렸다.

국고채 3년물 금리는 한때 기준금리(0.25%) 아래로 내려가기도 했다. 주택담보대출의 고정금리는 국고채 금리를 기준으로 삼기 때문에 ‘초저금리 고정금리 시대’는 당분간 유지될 전망이다.

하지만 주택담보대출은 은행마다 다른 우대금리항목과 개인별 상환계획이 다르므로 모두에게 최저로 제공되는 주택대출은 없다. 그러다보니 최대한 많은 은행의 대출 이자를 비교해보고 자신의 상황에 맞는 최저금리의 대출을 선택해야 한다. 현재 시중은행들은 일정기간만 판매하는 저금리의 특판상품을 판매하고 있고 금융당국의 규제완화로 주택대출 한도가 70%로 상향되었으니 2금융권의 대출이용자라면 반드시 최근에 판매되는 상품과 비교해봐야 한다.

하지만 일일이 은행마다 방문상담을 받는 일은 시간적으로 소비도 많이 되고 번거롭기 때문에 최근 들어 온라인에서 전세보증금담보대출과 주택담보대출 금리를 은행별로 무료로 비교해 주는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서비스가 성행하고 있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서비스들은 은행이나 전문 대출상담사와의 제휴로 인해 무료로 상담이 가능하고, 한번 문의하면 수 십 여개의 금융회사의 대출상품을 한 번에 비교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이 바쁜 직장인 위주로 이용자가 늘고 있다.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7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스탁론]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