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현영 기자 ] 리홈쿠첸(대표 이대희, www.lihom-cuchen.com)이 중국 최대 B2C 온라인 판매사이트 톈마오(Tmall)와 징둥(JD.com)에 순차적으로 입점한다고 7일 밝혔다.
리홈쿠첸에 따르면 톈마오(天猫商城, Tmall)는 중국 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B2C 종합 온라인 판매 사이트이다.
톈마오는 중국 온라인 판매의 시초인 알리바바 계열사로, 기존 타오바오(淘?商城, Taobao)에서 2012년 톈마오로 명칭을 변경한 바 있다. 톈마오는 2012년 2000억 위안(元), 2013년 2200억 위안의 매출을 달성했다.
징둥(京?商城, JD.com)은 톈마오와 함께 2대 중국 쇼핑몰로 손꼽히는 온라인 B2C 사이트이다. 2004년 설립됐으며, 베이징 올림픽이 열린 2008년을 기점으로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연 평균 150% 이상 고속 성장해 2013년에는 1100억 위안의 매출을 기록했다.
리홈쿠첸은 이날 징둥에 입점, 정식 판매를 시작한다. 징둥 런칭을 기념해 쿠첸 레시피 북과 장동건 브로마이드 등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앞서 지난 7월 초 톈마오에 입점했으며, 3개 밥솥 모델을 한정 특가로 판매하고 구매자를 대상으로 경품을 증정하는 런칭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 바 있다.
리홈쿠첸 이대희 대표는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는 중국 온라인 시장 내에서도, 톈마오와 징둥은 월등한 소비자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며 “양대 쇼핑몰의 높은 제품 신뢰도와 뛰어난 물류 인프라에 힘입어 중국 프리미엄 밥솥 시장에서 입지를 보다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jhy@hankyung.com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7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스탁론]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기사보다 빠른 주식정보 , 슈퍼개미 APP]ⓒ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