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금리 대출갈아타기 최적기,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로 이자절감

입력 2014-08-05 11:05
수정 2014-08-05 11:13
장기적인 저금리 시대가 지속되고 있다. 현재 은행별로 실시 중인 특판 고정금리 대출 때문에 은행들의 대출금리도 사상 최저치로 판매가 되고 있고 기존에 거래내역이 없는 사람들도 3% 초반대의 금리로 주택대출이 가능하다.

그렇다보니 금융 전문가들은 현재 최저금리에서 바닥을 다지고 금리가 인상될 요인만 남아 대출을 갈아타기 위해 알아보고 있다면 지금이 더 이상 늦추지 않는 것이 좋다고 말한다.

또한 금융당국의 LTV규제완화로 인해 1금융권 대출한도가 최대 70%까지 올라갔기 때문에 2금융권 대출자라면 반드시 시장에 판매되는 상품을 확인 해봐야 한다.

하지만 모든 은행이 무조건 70%까지 대출을 해주는 것이 아니라 규제만 풀린 것이지 현재 은행별로 지역별 차등을 두어 운영을 하고 있으니 70%대출이 필요하다면 여러 은행에 알아보는 것이 좋다. 또한 지난해 고정금리 열풍의 주역이었던 장기고정금리 적격대출 상품도 은행마다 판매하니 이 부분도 확인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각 은행마다 일일이 상담을 받는 일은 시간적으로 제한이 많이 되기 때문에 최근에는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서비스를 통해 대출한도 및 최저금리, 특판금리 등으로 확인하는 고객층이 두터워 지고 있다.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서비스는 주민번호 수집 없이 상품에 대한 비교만 하기 때문에 최근 이슈화되고 있는 개인정보 유출에 대해 상대적으로 안심해도 된다고 관계자는 전한다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