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오픈퍼블리셔(주)네오아레나(대표 박진환, www.neoarena.com)는 중국 차이나조이2014에서 자사의 모바일게임인 원터치공성배틀RPG'베나토르'를 중국 게이머들에게 공개하였다.
'베나토르'는 중국서비스파트너인 에이팔디지털뮤직홀딩스(A8Disitalmusic Ltd., 대표 리우쇼우숭)(이하 에이팔)를 통해 차이나조이2014의 관람객들에게 공개, 이목을 집중 시켰다. 또한, 지난 31일(목) 저녁에 전략 발표회를 통해 '베나토르'의 중국 서비스 일정도 공개하였다.
에이팔은 저녁 전략 발표회를 통해 총 4개 게임의 서비스 계획을 발표하고, 이 중 네오아레나의 '베나토르'를 에이팔의 주력 게임으로 가장 마지막에 소개하였다. 중국에서 '베나토르'의 서비스 일정은 10월 비공개테스트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하며, 정식 출시는 12월 말로 예정하고 있다. 서비스 플랫폼은 우선 중국 내 가장 큰 시장인 iOS앱스토어 출시를 시작으로 점차 확대해나간다는 계획이다.
네오아레나의 황성익 사업전략본부장은 '파트너사인 에이팔에서 베나토르 중국 서비스에 대하여 마케팅 등 서비스 전반에 걸쳐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을 뿐만 아니라, 차이나조이 관람객들이 베나토르에 대하여 높은 관심을 보이는 등 중국에서의 성공을 예감하고 있다'고 전했다.
'베나토르'의 중국 서비스를 맡은 에이팔은 홍콩 증시 상장 기업으로 본사는 중국 심천에 위치해 있으며, 디지털 음원 회사로 2012년부터 모바일 게임 퍼블리싱 및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에이팔이 중국 퍼블리싱을 담당한 모바일게임 '진삼국대전'은 중국과 대만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한편, 네오아레나의 첫번째 모바일RPG인 '베나토르'는 지난 5월 28일 티스토어를 통해 출시하였으며, 이번 달(8월) 구글 플레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p> <p>
한경닷컴 게임톡 김신우 기자 mtau1625@gmail.com </p>
네오아레나, 베나토르 다운로드 딱! 으리으리한 선물이 끝!
네오아레나, '베나토르' 티스토어 최단기간만에 1위에 앉아
네오아레나, 2014 E3엑스포에서 숨겨왔던 신작을 보여주마
네오아레나, 모바일게임 '베나토르' 중국으로 출항하다
네오아레나, '프로젝트S(가제)' 퍼블리싱하기로 결정했다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