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 몰리는 송도국제도시, 뜨는 상가를 선점하라!

입력 2014-07-28 11:52

탄탄한 소비력을 갖춘 직장인과 소비성향이 강한 20대의 유입이 지속되는 상권이 주목 받고 있다. 특히, 국내외 글로벌 기업 입주와 유명 대학들의 개교로 활기를 띠고 있는 송도국제도시 상권이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어 눈길을 끈다.

송도국제도시는 지난 2010년 포스코건설이 송도사옥에 둥지를 튼 데 이어 코오롱 글로벌, 코오롱 워터앤에너지, 포스코엔지니어링 등 현재까지 60여 개의 국내외 글로벌 대기업이 입주하며 직장인 유입이 크게 증가했다.

여기에 송도국제도시에는 연세대 국제캠퍼스와 인천대학교가 개교한 데 이어 2012년 송도글로벌대학캠퍼스에 뉴욕주립대가 문을 열었다. 지난 3월에는 미국 조지메이슨대학이 개교했고 올 가을학기부터는 벨기에 겐트대와 미국 유타대학이 문을 여는 등 국내외 대학들이 대거 들어설 예정으로 젊은 층의 유입은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이처럼 직장인과 젊은 층이 송도로 몰려들면서 일대 상권이 꿈틀대고 있다. 특히, 커낼워크에서 센트럴파크 Ⅰ·Ⅱ 상업시설(센원몰, 센투몰)로 이어지는 센트럴파크 일대 상권이 부상하고 있다. 기업들이 입주해 있는 동북아트레이드타워, G타워, IBS 타워, 포스코건설 사옥 등 오피스 시설의 중심 상권인데다 다수의 대학과도 가까운 입지이기 때문이다.

특히, 센트럴파크를 따라 길게 늘어선 유럽형 스트리트형 상가인 ‘센원몰’과 ‘센투몰’은 유명 프랜차이즈 업체와 레스토랑, 카페 등이 들어서며 일대 명소로 부상하고 있다.

업계 전문가에 따르면 “상권 형성에 있어 구매력 높은 소비자들의 유입은 가장 중요한 부분인 만큼 송도 상권에 큰 활력소가 될 전망”이라며 “특히, 센트럴파크 일대 상권은 젊은 층들이 좋아할 만한 점포와 특색있는 설계로 송도에 생기를 불어넣는 명소로서 빠르게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포스코건설은 ‘센투몰’을 분양 중이다. 연면적 3만6920㎡(1만1169평), 지상 1~3층, 3개 동, 총 200개 점포로 구성된다. 국내 최고층 빌딩인 동북아트레이드타워를 비롯해 G타워, IBS 타워, 포스코건설 사옥 등 오피스 시설의 중심에 입지해 있어 그에 따른 배후수요를 풍부하게 확보하고 있다.

또한, 오는 9월 입주 예정인 '송도 더샵 그린워크 1,2차’ 1400여 세대를 포함 공동주택 입주가 2015년까지 순차적으로 이뤄질 예정으로 향후 약 1만여 세대의 배후 주거수요도 형성될 예정이다.

더불어 인천 지하철 1호선 센트럴파크역이 도보 5분의 역세권 상가이며 인근에 정차하는 광역급행 M버스와 직행버스를 통해 서울역과 강남, 신촌으로의 접근도 수월하다. 또한 1·2·3경인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등을 통해 수도권 및 전국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는 교통망이 구축돼있고 송도에서 차량으로 20분이면 인천국제공항에도 닿을 수 있다.

상가 바로 맞은편에는 42만㎡ 규모의 센트럴파크가 있어 이를 찾는 대규모 유동인구도 흡수 할 수 있다. 이처럼 센투몰은 업무와 주거, 여가시설 등으로 이루어진 혼재상권의 중심지로 안정적인 임대수익 확보는 물론 향후 시세차익도 기대해 볼 수 있다.

선임대 방식, 임대수익 지원 등 파격적 혜택 제공

센투몰은 포스코건설이 시공은 물론 직접 임대와 분양까지 책임지고 있어 임차 안정성이 높다. 특히, 선임대 상가로 현재 버거킹, 스타벅스, 카페 네스카페, 띵크커피, 투썸플레이스 등 유명 프랜차이즈 업체는 물론 뷰티 살롱 라뷰티코아, 컨벤션 뷔페, 이탈리안 레스토랑, 북카페 등이 입점해 성업 중에 있다.

분양가는 1층 기준 3.3㎡당 평균 2,000만원 내외며 납입조건은 계약금 10%, 잔금 90%(계약 후 12개월)이다. 선납 시에는 최대 7.5%의 할인혜택을 적용 받을 수 있으며 2년 동안 총 10%의 임대 수익도 지원하여 투자자들은 연 6~10%에 달하는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

한편, 센투몰의 분양 홍보관은 센투몰 1층에 입지해 있다.

분양문의 : 032-832-8244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