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서머너즈 워', 글로벌 1000만 다운로드 대단하네!

입력 2014-07-25 14:43
수정 2014-07-25 14:49
<p>'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가 글로벌 대표 모바일 RPG로 비상하고 있다.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078340](대표 송병준, www.com2us.com)는 자사가 개발해 서비스하는 모바일 명작 RPG(역할수행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가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1000만 건을 달성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지난 달 5일 해외 시장에 첫 진출한 이후 50일 만에 거둔 성과로, 단기간에 폭넓은 글로벌 유저층을 확보하는데 성공하며 전세계 게이머들에게 '서머너즈 워'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것으로 평가된다. 더불어 컴투스는 '낚시의 신', '골프스타', '홈런배틀', '타이니팜' 등 국내외에서 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기존 인기 게임에 이어 또 하나의 글로벌 히트 브랜드를 탄생시키게 됐다.

또한 '서머너즈 워'의 다운로드 비중이 국내 및 해외 국가별로 고르게 분포돼 있는 점도 눈에 띈다. 24일 기준으로 한국은 누적 다운로드 수 200만 건, 일본 140만 건, 중국 93만 건, 미국 88만 건을 넘어서는 등 주요 국가에서 균형 있는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이외에도 대만 60만 건, 브라질 39만 건, 러시아 20만 건, 독일과 프랑스, 멕시코에서 각각 12만 건 이상을 기록하며 아시아부터 북남미, 유럽까지 전세계적인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애플 앱스토어 57개국, 구글 플레이 51개국에서 게임 매출 50위 권 내 최고 순위를 기록하며 세계 전역에서 고루 매출 성과를 올리고 있다. 특히 마켓별 게임 매출 최고 순위가 ▲미국 구글 플레이 11위 ▲중국 애플 앱스토어 8위 ▲일본 애플 앱스토어 17위까지 오르는 등 세계 주요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높은 성적을 나타내고 있다.

한편 국내 출시 100일을 맞은 '서머너즈 워'는 7월 25일 기준 게임 매출 순위 구글 플레이 8위, 애플 앱스토어 4위를 기록하며, 한국 시장에서도 RPG 유저들의 꾸준한 관심을 얻고 있다. 100일 기념일인 25일에는 그간 '서머너즈 워'와 함께해준 유저들을 위해, 단 하루 동안 사용 에너지 환급, 경험치 및 게임 머니 '마나석' 2배 지급, 무지개몬 및 데빌몬 던전 오픈, 룬 해제 비용 무료 등 깜짝 이벤트도 진행한다.

컴투스 게임제작본부장 이주환 상무는 ''서머너즈 워'가 이처럼 짧은 기간 내에 국내외 유저들을 사로잡을 수 있었던 비결은 방대한 콘텐츠와 안정적인 시스템, 긴밀한 운영까지 삼박자가 조화를 이뤘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다양한 글로벌 프로모션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확대시키는 것은 물론, 꾸준한 시스템 및 콘텐츠 업데이트로 전세계를 만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데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p> <p>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p>

컴투스 '서머너즈 워', iOS 버전 글로벌 정벌 나선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흥행 청신호, 글로벌 게임으로 도약

서머너즈 워, 대규모 업데이트 통해 인기 상승세 이어간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영화관에서 3D 입체 영상으로 만나요

컴투스 '서머너즈 워'-'낚시의 신', 대만-홍콩 제패하다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