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2분기 '어닝 서프라이즈'…모바일 광고매출 급증

입력 2014-07-24 06:56
세계 최대 소셜네트워크(SNS) 업체 페이스북이 시장 예상치를 뛰어넘는 '깜짝 실적'(어닝 서프라이즈)을 발표했다.

페이스북은 올해 2분기(4~6월) 순이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 3억3300만 달러 보다 2배 넘게 늘어난 7억9100만 달러(약 8099억원)를 기록했다고 23일(현지시각) 발표했다.

주요 외신들은 은퇴 연금 등 특별항목을 제외한 주당 순이익(EPS)이 42센트로, 월가 전망치(주당 32센트)를 뛰어넘는 깜짝 실적을 내놨다고 평가했다.

2분기 매출은 29억1000만달러(약 2조9798억원)를 기록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1%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이 같은 실적 호조에 대해 페이스북은 모바일 광고 등 주로 광고 수입이 늘어난 영향이 컸다고 밝혔다.

모바일 광고 수입은 전체 광고 수입의 62%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게임 부문 수익은 2억3400만달러를 기록, 지난해보다 9% 늘어났다.

한편 페이스북의 주가는 이날 뉴욕 증시 시간외 거래에서 4% 넘게 뛰고 있다.

한경닷컴 증권금융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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