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 내 게임하기 서비스가 오는 30일 출시 2주년을 맞는다.
23일 카카오톡을 운영하는 카카오에 따르면, 카카오 게임은 2012년 7월, 7개 파트너와 10개 게임으로 출발했다. 현재는 230여개 파트너와 520개의 게임을 제공하고 있다. 누적 가입자 5억2000만명, 월 평균 순이용자는 2000만명이다.
카카오 게임은 새로운 장르의 게임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캐주얼 장르에 집중되어 있던 모바일 게임의 인기를 RPG(역할수행게임), 전략, 스포츠에 이르기까지 확대하고 있다.
카카오 게임의 성장은 국내 모바일 게임산업의 성장으로 이어졌다. 2011년 4236억원의 시장 규모였던 모바일 게임은 카카오게임 출시해인 2012년 8009억원, 2013년에는 1조2000억원을 기록했다.
올 상반기 제휴 개발사를 포함한 연관 매출은 5600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60% 늘어났다.
카카오 측은 "지금까지 카카오게임이 지인 기반의 편리한 접근성으로 게임 인구와 산업 규모를 넓혀왔다면, 앞으로는 사용자들에게 더 많은 경험과 즐거움을 제공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국내는 물론 해외 개발사들의 수준 높은 게임들을 사용자들이 한층 쉽고,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카카오는 오는 28일부터 8월 4일까지 카카오게임 출시 2주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기간동안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게임에 접속한 모든 사용자들에게는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제공한다. 오후 12시부터 1시까지 게임에 접속한 사용자들에게도 추첨을 통해 대형 카카오프렌즈 인형, 피자교환권 등 다양한 추가 경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