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국내 외장하드 개발 및 제조사인 ㈜새로텍(대표 박상인, www.sarotech.com)은 썬더볼트와 USB3.0의 듀얼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포터블 2베이 스토리지 '뉴트리노 썬더 D3(Neutrino Thunder D3)'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뉴트리노 썬더 D3'는 가로 13cm, 세로 9cm의 매우 컴팩트한 사이즈로 휴대가 간편하고, 가장 혁신적이고 앞선 I/O 기술인 썬더볼트와 가장 범용적인 USB3.0 인터페이스를 탑재하고 있어 PC와 맥(Mac) 모두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속도는 물론, 범용성과 유연성이 매우 뛰어난 제품이다.
'뉴트리노 썬더 D3'는 2.5형 SATA SSD와 HDD 모두 사용이 가능하며, SSD는 최대 2TB, HDD는 최대 4TB까지 장착할 수 있다. 특히, 썬더볼트(SSD 내장)로 테스트한 결과(레이드 0), 720MB/s의 읽기 속도와 521MB/s의 쓰기 속도를 나타내 맥(Mac)을 이용한 비디오 캡처 및 포스트 편집 작업 등에 최적의 성능을 발휘한다. (블랙매직 디스크 스피트 테스트 사용, 맥북 프로(OS 10.8.4), 샌디스크 SSD P5 256GB)
이 제품은 편리한 트레이를 제공해 초보자도 손쉽게 손으로 나사를 풀어 드라이브를 장착, 교체할 수 있다. HDD는 최대 15mm 두께의 2.5형 2TB 2개까지 장착이 가능하고, SSD는 1TB 2개로 최대 2TB까지 장착할 수 있다. 또한, 풀 알루미늄 재질로 제작되어 외관이 고급스럽고, 내구성이 뛰어나며, 쿨링팬이 내장되어 있어 방열효과도 매우 뛰어나다.
새로텍 관계자는 '뉴트리노 썬더 D3(Neutrino Thunder D3)'는 현존 최고의 인터페이스인 USB3.0과 썬더볼트를 모두 지원해 최고의 속도와 성능 및 안정성을 경험할 수 있게 해 주는 제품이다. 특히 휴대성과 내구성이 뛰어나 애플의 맥북 시리즈, 맥 시리즈는 물론 일반 노트북 등에도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매우 매력적인 제품이다'라며 '새로텍은 썬더볼트 인터페이스를 적용한 멀티베이 스토리지, 스토리지 전용 썬더볼트 도킹 등 썬더볼트 라인업을 강화해 나갈 것이며, 향후에도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다양한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뉴트리노 썬더 D3(Neutrino Thunder D3)'는 고급스러운 실버 색상으로 권장소비자가는 399,000원(HDD/SSD제외)이며, 5만원 상당의 썬더볼트 케이블과 USB 3.0 케이블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이 제품은 새로텍 쇼핑몰(shop.sarotech.com)과 온라인 쇼핑몰(지마켓, 옥션, 11번가, 인터파크 등)에서 구매가 가능하다.</p> <p>
한경닷컴 게임톡 김신우 기자 mtau1625@gmail.com </p>
새로텍, '요트'로 배터리 걱정없이 일상을 누려라
휴가철, 스마트한 'IT 파트너'들과 함께 즐기세요
새로텍, 초고속 초소형 외장 SSD '팜 레이드' 출시해
활용 만점 IT액세서리 아이템으로 스마트한 여름 휴가를!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