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판금리 시대" 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로 이자절감 가능해

입력 2014-07-18 11:23
수정 2014-07-18 11:29
주택, 아파트담보대출이 있다면 전문가들은 가계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고정지출인 주택담보대출 이자를 줄이는 게 하나의 재테크라 생각하고 이를 줄이기 위한 노력을 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주택, 아파트담보대출을 받을 경우 주거래은행 혹은 인근은행의 대출상담을 받지만 전문가들은 최대한 많은 브랜드의 은행들과 비교해본 뒤 결정하는 것을 권유한다. 최근 들어 3%초반대의 특판금리를 내놓고 있으니 이 부분도 확인해야만 한다.

은행창구의 직원은 자신이 속해 있는 금융사에서 출시된 금융상품만 권유하기 때문에 최대한 많은 정보를 수집하고 난 뒤에 결정해야 하는데, 은행마다 변동금리와 고정금리의 차이가 많게는 1%이상 차이가 나다 보니 우선 자신의 상환계획에 맞게 대출금리 형태를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을 한다.

그리고 은행별로 가산금리 때문에 비거치식 상품을 유도하지만, 무리하게 납입금액을 늘릴 경우 자칫 중도상환수수료를 물고 다시 대출을 받아야 하는 불상사도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상환 능력을 냉정하게 판단해야만 한다.

이에 최근에는 담보출도 신용대출과 같이 온라인을 통해서 맞춤형태로 알아볼 수 있게 하는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서비스가 인기다.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서비스는 주민번호를 수집하지 않고도 상품에 대한 비교가 가능하기에 최근에 이슈화되고 있는 개인정보 유출에 대해서도 상대적으로 안심해도 된다고 관계자는 전한다.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