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시 유용한 스마트폰 앱, 플레이오티오(PlayOTO)

입력 2014-07-16 11:42

본격적인 휴가철이 다가왔다. 해외로 여행을 갔을 때 자주 불편을 느끼는 것 중 하나가 전화나 메시지 등 연락 수단이다. 국내의 네트워크 환경에 익숙해진 사용자들은 다른 나라에서 급히 전화나 문자 등을 통해 연락을 하거나 많은 양의 사진을 전송하는 일이 생기면 당혹감에 빠진다.

이럴 때 해결책이 되는 것이 바로 안드로이드 앱 플레이오티오(PlayOTO)다. 네트워크가 좋지 않은 경우에 대비한 기능들이 마련돼 있는 플레이오티오를 활용하면 간단하게 해외에서 겪는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다.

통화 품질이 좋지 않아 정상적인 통화가 어려운 경우, 네트워크 상태가 열악한 경우에는 플레이오티오의 음성메시지 서비스를 이용해 보자. 음질에 영향을 받지 않는 이 서비스는 상대방에게 정확한 내용을 전달한다.

또 다른 방법으로 워키토키로 메시지를 보내는 방법도 있다. 워키토키로 메시지를 보낼 때 네트워크 연결 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 플레이오티오는 이를 자체적으로 보관하다 네트워크가 연결되면 자동으로 전송된다.

또 여행 시 많은 사진이나 동영상을 찍고 공유하고 싶은데, 저장매체가 모자란 경우에도 플레이오티오를 활용할 수 있다. 이때 플레이오티오의 로컬페이지 기능을 이용하면 저장도 할 수 있고 안전하게 글이나 음성 기록을 남길 수 있다. 게다가 네트워크 연결이 되지 않았을 때 저장이 불가능한 다른 블로그 서비스와는 달리 로컬페이지에 저장이 되었다가 네트워크가 연결이 되면 자동으로 업로드가 되기 때문에 매우 유용하다.

플레이오티오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현재는 안드로이드 버전만 등록되어 있다.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