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고객만족도 10년
가정용에어컨 부문 5년 연속 1위
[ 김순신 기자 ]
삼성전자는 냉방, 절전, 청정, 디자인 등의 부문에서 혁신적인 기술을 집약한 2014년형 프리미엄 에어컨 ‘삼성 스마트에어컨 Q9000’과 김연아 선수를 디자인 모티브로 한 ‘김연아 스페셜’을 출시했다.
2014년형 삼성 스마트에어컨 Q9000은 바람이 나오는 부분에 골프공 표면처럼 오목하게 파인 홈을 새겼다. 공기 저항을 줄이는 원리를 응용한 ‘아이스 딤플’ 기술이다. 이를 통해 강력한 회오리 바람을 더 멀리까지 보낼 수 있다. 흡입한 공기를 찬 공기로 즉시 바꾸는 하이패스 냉방과 항공기 제트엔진의 기류 제어 방식을 적용한 회오리 팬 기술까지 더해져 냉방 효과가 더 커졌다.
사용자 편의를 위해 3개의 바람문 개폐 조절을 통해 기호에 따라 8가지 바람을 고를 수 있도록 했다. 초절전 디지털 인버터를 채용해 에너지효율 1등급보다 150% 더 효율이 좋은 에너지 프런티어를 달성했다. 한계령에서 바람이 흐르는 기류 패턴을 측정해 자연 풍량을 구현했다. 새·파도 등의 자연 음향을 들려주는 ‘휴(休) 바람’ 기능과 미세먼지 필터, 숯 탈취 필터, 유해 세균을 제거하는 바이러스 닥터, 다이렉트 제습 기능 등을 적용했다. 3개의 바람문에 바람을 형상화한 멜로디 웨이브 패턴을 새기고 푸른 빛을 가미해 장식 효과도 높였다.
삼성 스마트에어컨 모델 김연아 선수를 모티브로 한 ‘김연아 스페셜’ 에어컨 2종도 세련되고 모던한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삼성전자는 세계 최초로 트라이앵글 디자인을 채용한 벽걸이형 에어컨 ‘트라이앵글’도 출시했다.
김순신 기자 soonsin2@hankyung.com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