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양약품, '놀텍' 국제 의학저널 AP&T 첫 등재

입력 2014-07-15 13:21
[ 한민수 기자 ] 일양약품은 15일 국산 14호 신약 항궤양제 '놀텍'이 세계적으로 유명한 국제 의학저널 'AP&T'를 통해 우수한 효능·효과를 갖춘 PPI제제로 소개됐다고 밝혔다.

AP&T는 놀텍을 소개하면서 "강력한 위산 분비억제력으로 뛰어난 위내 pH 상승효과를 보이며, 24시간 이상 PH 지속성으로 야간에도 편안함을 유지할 수 있다"고 평가했다.

또 기존 PPI제제들의 단점인 '야간산분비억제실패'에 대한 치료 효과를 언급하면서 "환자들의 가슴쓰림 역류증상 수면장애 등의 어려움을 해소시켜 줄 것"이라고 소개했다.

이번 저널의 임상자료는 미국 TAP(현 다케다)의 글로벌 연구진이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위해 놀텍의 주성분인 일라프라졸을 에소메프라졸과 비교한 것이다. 일양약품은 국제 의학저널인 AP&T의 임상결과 등재를 위해 약 2년 동안 데이터에 대한 면밀한 자료 검토 및 준비로 결실을 맺게 됐다.

국제 의학저널에 첫 등재된 놀텍은 다수의 국제 논문 등을 통해 "현재 PPI제제가 가지고 있는 한계점을 극복한 유일한 3세대 PPI제제"로 평가받고 있으며, 공신력 있는 국제 저널과 논문 및 학술지에 게재되면서 효능·효과가 재입증되고 있다.

놀텍은 미국 EU 중국 일본 등 세계 30여개국에 물질특허를 등록해 지적재산권을 확보했다. 역류성 식도염에 대한 본격적인 처방이 이뤄지면서 소화성 궤양환자 처방 확대는 물론, 시장 점유율 및 매출에 있어서도 큰 폭의 증가율을 보이고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한경닷컴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