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경대,전공체험 프로그램 인기

입력 2014-07-14 17:59
부경대, 2014 PKNU 전공교실 개최 … 고교생 1500여명 신청

고등학생들이 대학 전공을 미리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고 있다.

부경대학교가 여름방학을 맞아 개최하는 ‘2014 PKNU 전공교실’이 933명 모집에 1507명이 신청해 조기 마감되는 등 고등학생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것.

부경대 입학사정관실(실장 주동범) 주관으로 열리는 이 프로그램은 부경대가 부산, 울산, 경남, 대구, 경북 지역 고등학생들을 초청해 대학 전공을 미리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 프로그램은 부경대 교수들이 인문, 경영, 과학, 수산?환경 등 전공 분야에서 4회에 걸쳐 8번의 강의를 진행한다.

지난 12일 오후 3시부터 미래관 소민홀에서 열린 1차 행사에는 안예찬 교수(의공학과)의 ‘첨단의료기기 체험’, 정완영 교수(전자공학과)의 ‘입는 컴퓨터와 로봇’을 주제로 특강이 열렸다. 이어 25일에는 박원용 교수(사학과)가 ‘인문학의 꽃, 역사를 배우자’, 류태건 교수(정치외교학과)가 ‘인간은 왜 정치적 동물인가’를 주제로 특강을 펼친다.

26일에는 이춘수 교수(국제통상학부)의 ‘세계로! 미래로! 국제통상!’, 김영조 교수(경영학부)의 ‘사람이 경쟁력이다.’, 8월 2일에는 최요순 교수(에너지자원공학과)의 ‘지속가능한 환경과 자원, 당신도 에너지다’, 강태섭 교수(지구환경과학과)의 ‘살아 숨 쉬는 지구’ 등의 특강이 열릴 계획이다.

12일 강의에 참가한 김령현 군(울산 우신고 3학년)은 “대학 강의는 딱딱할 거라고 생각했는데 막상 들어보니 재미있어서 대학 공부에 흥미가 생겼다”고 말했다.

주동범 입학사정관실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고등학생들에게 진로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고등학교에서 배운 지식을 대학 강의와 효과적으로 연계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