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제화는 14일 올 상반기 금강제화와 신발 멀티숍 레스모아의 온라인몰 신발 판매량이 크게 늘었다고 밝혔다.
상반기 금강제화의 온라인몰 '금강몰'의 신발 판매량은 약 15만 켤레로 지난해 같은 기간 11만 켤레에 비해 36% 증가했다. 레스모아의 온라인몰에서도 44% 증가한 약 6만 켤레가 판매됐다. 두 온라인 쇼핑몰의 최근 3개년 연평균 판매량 증가율도 각각 38%, 42%에 달했다.
연경흠 금강제화 이비즈(E-BIZ) 사업부장은 "온라인 소비자의 신발 구매 스타일을 분석해 합리적인 가격대의 온라인 전용 제품을 출시했다"며 "다양한 제품을 입점시켜 선택의 폭을 넓히고,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접촉 채널을 늘려 온 것이 판매량 증가로 이어진 것"이라고 말했다.
금강제화는 온라인몰 판매량을 더 끌어올리기 위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모바일 사용자의 편안한 쇼핑을 위해 인터페이스를 개선하고, 결제 시 복잡한 프로그램 설치 없이 최초에 카드번호를 한 번만 입력하면 이후 휴대폰 인증 등으로 신속한 결제가 가능한 신속결제 시스템을 도입한다는 방침이다.
판매제품도 온라인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합리적인 가격대의 전용 브랜드의 제품 개발을 확대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한경닷컴 오정민 기자 bloomi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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