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SPA, 프로리그 라운드 MVP 해외대회 출전 지원하기로

입력 2014-07-11 11:32
수정 2014-07-11 11:35
<p>한국e스포츠협회(회장 전병헌, 이하 KeSPA)가 프로리그 라운드 MVP를 해외 대회에 출전시킨다. 11일 한국e스포츠협회는 SK텔레콤 스타크래프트 II 프로리그(이하 프로리그) 3라운드 MVP인 송병구(삼성)를 'IEM 9: ShenZhen'에 파견한다고 밝혔다.

WCS 글로벌 이벤트인 'IEM 9: ShenZhen'은 총 포인트 4000점과 총 상금 2만 5천 달러(한화 약 2,500만 원)가 걸려 있는 대회로, 이번 'IEM 9: ShenZhen'은 2014~15년에 열리는 IEM 9시즌의 첫 번째 투어 대회다.

프로리그 대표로 'IEM 9: ShenZhen'에 출전하는 송병구는 오는 16일 출국하여 와일드카드 자격으로 본선 그룹스테이지2 16강부터 경기를 치르게 될 예정이다.

KeSPA는 각 프로팀 사무국과 협의 하에, 팀과 선수 본인의 판단에 따른 선수들의 자유로운 해외대회 출전을 보장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KeSPA는 프로리그 MVP 선수의 활약에 대한 지원책으로 해외 대회 출전 비용 전액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KeSPA는 지난 프로리그 미디어데이에서 라운드 MVP 선수의 해외 대회 출전을 지원하기로 발표했던 내용에 따라, 지난 4월 열렸던 '드림핵: 부쿠레슈티'에 전태양(KT)과 신노열(삼성)을 파견했던 바 있다. </p> <p>한경닷컴 게임톡 김신우 기자 mtau1625@gmail.com</p>

KeSPA, 롤챔스 논란에 선수 간 음성채팅 공개 결정

KeSPA, 전태양 - 신노열 해외대회 출전 전액 지원

'KeSPA Shop' 첫 상품 공개, 한정판 사러가자

전병헌 회장, e스포츠교류 통한 글로벌e비즈니스 시작

SK텔레콤 프로리그 2014, 마지막경기 대성황 이뤄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