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이제 별도의 SNS 플랫폼을 이용하지 않아도 친구초대 기능을 게임과 애플리케이션(앱)에 추가할 수 있게 됐다.</p> <p>통합 모바일 비즈니스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대표 마국성, IGAWorks)는 애드팝콘(adPOPcorn)의 신규 상품 '친구초대형 광고'를 정식 오픈한다고 밝혔다.</p> <p>국내 최대 모바일 광고 플랫폼 '애드팝콘'의 업데이트를 통해 공개된 친구초대형 광고는 기존 앱 유저가 SNS 지인들에게 해당 앱을 추천하고, 지인들이 참여기간 동안 추천 받은 앱을 설치 및 실행하면 처음 공유한 유저에게 보상이 지급되는 방식이다.</p> <p>주목할만한 점은 참여횟수에 제한이 없고 실행하는 친구들이 늘어날 때마다 보상이 지속해서 지급된다는 것이다.</p> <p>기존 일회성 보상으로 끝났던 초대 광고에 비해 애드팝콘의 친구초대 광고는 반복 보상이 가능하므로 유저들이 타 광고보다 자발적이고 적극적으로 참여한다.</p> <p>특히 유저들의 적극적인 광고참여는 광고주와 매체 모두를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되며, 친구의 초대로 들어온 유저는 진성 유저가 될 확률이 높고, 쉬운 참여방법은 매체의 광고 수익 증진에 효과적이어서 광고주와 매체 모두 '윈-윈'할 수 있다.</p> <p>또한, 자사의 앱으로만 광고를 할 수 있는 인하우스 광고용은 무료로 제공되기 때문에 소규모 개발사나 마케팅 비용이 걱정이었던 업체들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p> <p>아이지에이웍스의 마국성 대표는 '카카오톡은 물론 밴드, 라인 등 플랫폼 내 인기 앱에 필수였던 친구초대 기능이 앞으로 개발사 모두에게 가능해졌다' 라며 '이번 신규 상품 업데이트를 통하여 앱 개발사들에게 필수적인 '유저 확보'와 '광고 수익' 측면에 더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p> <p>한경닷컴 게임톡 김신우 기자 mtau1625@gmail.com</p>
아이지에이웍스, 분석 툴 '애드브릭스' 무료 제공!
아이지에이웍스, 라인과 글로벌 앱마케팅 손 잡았다
아이지에이웍스, 日 안다물과 손 잡았다!
아이지에이웍스, 2030억 규모 펀드로 모바일 투자지원
아이지에이웍스, 'LG U+ - MS'와 공동 컨퍼런스 개최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