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시장 유정복)가 주최하고 인천언론인클럽(회장 박민서)이 주관하는 인천시민포럼이 9일 오후 2시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다.
'기후변화에 따른 재해 예방 및 녹색산업 육성방안'이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포럼에는 산업자원부, 환경부, 인천시와 학계, 언론계, 시민단체, 기업 등 관계인사들이 폭넓게 참여하며 박승희 인천시의회 부의장 등 내빈들이 참석, 격려사를 할 예정이다.
이날 포럼은 특히 기후환경정책 현주소를 알아보고 GCF(녹색기후기금) 사무국 인천 유치를 계기로 녹색산업 육성방안을 모색하고 대안을 제시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발제에는 조영근 인천시 환경녹지국장과 김병환 (주)대우건설기술연구원 수석연구원이 주제발표를 한다.
이어 김진영 한국방재협회 회장과 김진한 인천대 환경공학과 교수, 박진원 연세대 화공생명공학과 교수와 남성찬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성과확산본부장, 조경두 인천발전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조강희 인천환경공단 사업운영본부장, 김인완 한국경제 수도권본부장(부국장)이 패널로 참여한다. 인천=김인완 기자 Iykim@hankyung.com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