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K팝 '1theK', 유튜브 콘텐츠 조회수 10억뷰

입력 2014-07-08 15:11
글로벌 K팝 브랜드 '1theK(원더케이)'는 8일 유튜브 공식 채널 콘텐츠 조회수 10억뷰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1theK는 K팝 콘텐츠를 전세계 팬들이 서로 소통하며 즐길 수 있도록 한 브랜드다. 1theK에서는 인기 댄스를 직접 배워볼 수 있는 안무튜토리얼 'Let's Dance(렛츠댄스)', 아티스트 키워드 인터뷰 ‘#hashtag(해시태그)', 팬들의 질문에 아티스트가 직접 답하는 'Ask in a box(에스크 인 어 박스)' 등이 큰 관심을 받았다.

‘Let's Dance-뉴이스트 'Hello'편’은 영상 공개 후 약 200여건 이상의 커버 댄스 영상이 업로드 됐다. 'Ask in a Box-EXO-K편'은 1, 2편의 조회수가 120만 건에 달했다.

1theK 콘텐츠 중 최다 조회수는 그룹 뉴이스트의 'FACE(페이스)' 뮤직비디오로 2700만 건 이상 조회됐다. 특히 유럽 지역에서 15% 가량의 이용률을 보였다.


1theK의 대륙별 이용자 비중은 아시아가 가장 높고 이어 북아메리카, 유럽도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남아메리카나 아프리카, 오세아니아 등 이용자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1theK는 10억뷰 달성을 기념한 영상 공개 및 이용자와 함께하는 이벤트를 오는 11일까지 진행한다. 1theK 10억뷰 기념 영상을 감상하고 영상에 소개된 10억의 '숫자 영(0)'이 상징하는 사진을 찍어 댓글로 업로드하면 된다. 업로드 된 사진들은 선별 과정을 통해 1theK 유튜브 채널아트로 제작, 공개될 예정이다.

로엔 뉴미디어마케팅 김미연팀장은 "'1theK'는 K팝 대표 브랜드로 글로벌 팬들이 만나고 싶어하는 K팝 스타들의 다양한 콘텐츠 제공은 물론 이벤트를 통해 팬들에게 참여와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는 데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