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은 오는 11일까지 농협 하나로마트 양재점과 창동점에서 'CJ제일제당과 농협이 제안하는 햇양파청 만들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CJ제일제당과 농협이 함께 공급과잉과 가격폭락으로 어려움을 겪는 양파 생산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했다.
햇양파와 하얀 설탕, 자일로스 설탕, 건강한 올리고당으로 담그는 ‘햇양파청’을 홍보하고, ‘햇양파청’을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를 소개해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양파 소비촉진 운동에 동참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양파가 피로회복에 좋다고 알려져 있어 여름철 지친 가족들의 건강한 식재료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을 알리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양파청은 양파와 설탕, 올리고당을 혼합해 15일 정도 숙성시킨 것으로, 고기나 생선요리의 잡냄새를 제거해 주고 설탕이나 과일을 넣지 않아도 요리의 감칠맛을 더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배추 겉절이나 고기를 재울 때 양념장, 생선조림의 밑재료로 주로 사용되고 있다.
이에 CJ제일제당은 하나로마트 내 양파 매대에 쉽고 간편하게 담글 수 있는 ‘햇양파청’ 홍보물과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레시피 카드를 진열했다. 매실청 유자청 등 시즌에 맞춰 가정에서 직접 청을 담가먹는 문화가 확산되고 있어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건강에 좋은 양파에 대한 관심과 소비 증대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