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황하지 않고 분양 한방에 '끝'… KTX 강남 18분 소형 아파트

입력 2014-07-03 12:45

KTX 타고 분양 한방에~

KTX 개통예정으로 분양 시장에 활기가 돌고 있다. 그 지역 중 가장 최고 수혜지역은 강남까지 18분 생활권이 가능한 평택이다.

특히 서정스마트빌듀오가 역세권이라는 장점과 고덕신도시 출입문이라는 완벽한 입지로 7월 분양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수서~평택을 오가는 KTX 신평택역이 2015년 개통되면 평택과 서울 간에 18분대의 생활권이 형성되어 강남지역으로의 출퇴근도 용이해진다.

시 관계자는 서울에서 이사 오는 사람도 늘고 있으며, 부동산을 보러오는 사람도 많아지고 있어 인구 증가와 지역발전에 많은 작용을 할 것으로 보이고 있다.

분양 한방에 완판 하는 현장이 있다?

평택 고덕신도시 수혜지역에 분양중인 서정스마트빌듀오가 분양 계약 시작과 동시에 계약률 80%를 넘기며 단기 내 완판 할 것 으로 보고 지역 내 부동산 관계자들에 관심이 뜨겁다.

모델하우스를 찾은 오전 10시경에도 많은 사람들이 유니트를 관람하고 있으며 상담을 받으려 대기하는 모습 또한 볼 수 있었고 계약이 이루어지는 모습들로 북적였다.

고덕신도시 도대체 어떤 곳인가?

사업면적이 총 1737만㎡에 달하는 고덕국제신도시는 주택단지(1342만㎡)와 산업단지(395만㎡)로 나뉜다.

계획 인구는 13만4680명으로 위례신도시나 광교신도시보다 많다. 또 산업단지에는 삼성전자가 100조원을 투자, 신수종 사업 생산 기지로 활용할 방침이다.

업계에서는 3만 여명의 신규 고용이 일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산업단지에서 근무하는 종사자 등 임대수요가 풍부하다는 얘기다.

서정 스마트빌은 프리미엄이다.

가장 호평을 받은 부분은 계약면적이 39~43㎡로 소형인데도 성인 2명이 살기에 불편하지 않도록 설계했다는 점이다. 계약 43㎡A·B·C타입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화장실을 길게 설계해 내부 중앙에 배치했다. 회전형 식탁과 옷장, 수납장, 책상 등의 가구도 갖췄다. 통로에 마련한 주방에는 싱크대와 냉장고, 세탁기를 넣었다. 옥외 테라스를 마련해 정원이나 휴식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D타입은 커다란 창을 2개 설치해 탁 트인 개방감을 줘 더 넓어 보인다는 설명이다.

KCC, 한샘 등 고급 인테리어 자재를 사용했다. 삼성전자 세탁기와 냉장고 등 가전제품도 완비했다. 모든 제품의 AS를 보장한다.3.3㎡당 평균 600만 원대로 분양가로 공급되어, 최근 인근에서 분양한 타 단지에 비해 더 합리적인 분양가로 책정된 것으로 최근 전세난에 지친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분양 문의 1877-5522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