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금융신상품] 국민은행 'KB통일기원적금' 등

입력 2014-06-27 21:27
국민은행 ‘KB통일기원적금’

통일 관련 우대금리를 제공하고 은행이 통일정책 지원을 위한 기부금을 출연하는 적금 상품. 기본금리는 1년제 연 2.5%, 2년제 연 2.7%, 3년제 연 2.9%다. 통일희망 메시지 작성 시 연 0.1%포인트, 가입 기간별로 1년제 연 0.1%포인트, 2년제 연 0.2%포인트, 3년제 연 0.3%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또 북한 실향민, 새터민, 통일부 통일캠프 수료자 등에게는 연 0.3%포인트의 금리를 추가로 우대해 준다.

광주은행 ‘사장님 대박 대출’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한 자영업자 신용대출 상품. 사업기간이 1년 이상인 신용카드 가맹점 사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대출한도는 최대 1억원이다. 실질 매출금액 또는 신용카드 매출대금을 기준으로 대출금액을 산정한다. 금리는 변동금리로 최저 연 5.41%다. 카드 매출액이 잡히는 카드사 수가 늘어나거나 다른 고객을 소개하면 최대 0.5%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준다. 중도상환 수수료는 없다.

KDB생명 ‘다이렉트 연금보험’

설계사 수수료와 점포 운영비 등을 줄여 기존 연금보다 최대 5% 연금 수령액이 많은 인터넷 전용상품. 고객이 가입 후 3개월 이내에 조기 해약해도 납입보험료의 95%를 돌려받을 수 있도록 설계했다. 72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보험료는 최저 5만원에서 최대 100만원까지다. 45세부터 연금을 받을 수 있다.

주금공 ‘금리조정 적격대출’

5년마다 금리가 조정되는 주택담보대출. 5년 동안 고정금리가 적용되다가 5년 주기로 금리가 변동되는 점이 특징이다. 최초 5년간 금리는 연 3%대 후반이다. 6억원 이하의 주택을 담보로 4억원까지 빌릴 수 있다. 만기는 10·15·20·30년 중 선택할 수 있다. 거치기간은 1년이다. 국민은행 등에서 취급한다.

알리안츠 ‘멀티플변액보험’

총 13가지 사망급부 형태를 제공해 고객이 경제적 상황과 미래 계획에 맞춰 가입할 수 있는 상품. 자신의 인생주기와 필요에 따라 기본형, 체감형, 실속형 중 하나를 골라 설계할 수 있다. 기본형은 사망보험금을 종신토록 보험가입금액만큼 보장받는 기본적인 형태다. 다음달 1일 출시한다.

신한 ‘외식가족 공제 신한카드’

외식업종 개인사업자들에게 세무·마케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상품. 신용카드는 외식업종 개인사업자들의 소비 패턴을 빅데이터로 분석해 주요 사업성 경비 이용금액에 대해 최고 5%의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