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세계를 뜨겁게 달군 월드컵의 열기는 게임 분야에서도 이어졌다.
6월 27일 (금) 상암동 CJ E&M센터에서 진행된 6월의 '이달의 G-Rank 시상식'에서는 '피파 온라인3'이 6월을 달군 이달의 게임으로 선정됐다.
매달 전문평가단 10인의 평가를 통해 이슈 메이킹에 성공한 게임에 수여하는 본 시상식에서 '피파 온라인3'은 평가단 점수 98.6점으로 모든 평가분야에서 1위를 차지하며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최근 월드컵 기간과 맞물리며, 화제성이 더욱 높아졌다는 평가.
평가단은 월드컵 특수를 통해 인기가 수직 상승 중이며, 특히 최근 진행된 월드컵 모드 업데이트는 특유의 작품성을 다시 한 번 돋보이게 했다는 평가다.
여기에 실제 축구 경기를 거의 완벽하게 게임으로 구현한 그래픽은 출시 이후 다른 게임들을 뿌리치고 축구 게임계의 왕자를 꾸준히 지키게 한 원동력이라고 입을 모았다.
남녀노소가 모두 좋아하는 축구를 소재로 모바일에서도 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피파 온라인3은 넥슨 아레나에서의 월드컵 응원전과 지상파 광고 등을 통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진행 중에 있기 때문에, 당분간 열기가 식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매월 진행되는 이달의 G-Rank는 온라인과 모바일, 콘솔 게임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총망라, 이 중 화제성과 작품성, 대중성, 독창성 부문을 점수로 매겨 이슈게임을 선정한다.
10인의 심사위원단으로는 세종대학교 김동현 박사, 스포츠서울 김진욱 기자, 스포츠조선 남정석 기자, 스포츠경향 조진호 기자, 일간스포츠 권오용 기자, 게임동아 정동범 편집장, 게임해설가 엄재경 위원, 평론가 김상우, 온게임넷 제작팀 남윤승 팀장, 박지호 PD 등이 참여한다.
이달의 G-Rank 시상식은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에 진행되며, 선정 결과는 매주 금요일 저녁 6시에 방송되는 온게임넷 정보프로그램 '게임 플러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p> <p>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p>
'FIFA 온라인 3 M' 300만 다운로드 돌파로 인기 몰이 중
'FIFA 온라인 3' 알제리에게 승리시 52% 확률로 16강 간다
'FIFA 온라인 3 아디다스 챔피언십' 우승후보 김건우 탈락!?
넥슨 'FIFA온라인3', 99주 1위 '롤' 꺾고 드디어 1위
넥슨, 'FIFA 온라인 3' 최고 동시접속자수 32만이나!?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