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과 하이원리조트 연간이벤트 제작 사업 진행 등…사업다각화 추진
㈜경원산업(대표이사 이은택)이 문화콘텐츠사업부서 신설, 자회사인 ㈜선 포커스 설립을 통한 집광형 태양광발전시스템 사업 등 공격적인 사업다각화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은택 대표이사는 “문화콘텐츠사업부문은 회사의 미래가치 축적과 글로벌기업으로의 도약으로 이끌 회사의 신성장 동력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문화콘텐츠 사업부서는 △문화콘텐츠를 중심으로 한 기업 프로모션과 엔터테인먼트 콜라보 시장 △회사의 성장동력이 될 한류콘텐츠 제작 및 해외 유통 분야 진출 업무를 진행하게 된다.
문화콘텐츠사업부의 강성모 부사장은 삼성에버랜드의 엔터테인먼트팀과 제휴마케팅팀에서 콘텐츠 분야 업무를 담당했으며 IT미술관인 ‘살아있는 미술관’과 가수 ‘비’의 월드투어 기획, 제작 및 아시아 각국에 콘텐츠 수출을 주도한 경력을 가진 이 분야 전문가다.
첫 성과로 6월 21일부터 SK플래닛㈜과 공동으로 하이원리조트 연간이벤트 제작 사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경원산업은 SK플래닛과의 협업을 통해 공연과 전시제작, 체험 이벤트의 제작 등 문화콘텐츠 전반에 걸친 문화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K-POP콘서트 및 뮤지컬 제작 등에도 참여함으로서 기업프로모션과 문화콘텐츠를 결합하는 비즈니스를 창출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와 관련 회사 측은 연 매출 100억원 가량을 예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경원산업(대표이사 이은택)은 환기종목 지정 해제 후 기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방면의 노력을 펼치고 있다.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