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출의 계절, 멘토와 함께하는 다이어트 어플 "멘토리"

입력 2014-06-11 11:32
수정 2014-06-11 14:26
<p>노출의 계절과 동시에 다이어트에 대한 수요가 연례행사처럼 증가하는 요즘이다. 그러나 작심3일조차 어려운 것이 다이어트다. 두잇서베이 설문조사에 따르면 자신이 다이어트를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여성은 83% 남성은 65%에 육박한다고 하니,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높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다.

한달 평균 다이어트 정보를 찾기 위해 포털사이트 검색을 하는 사람들이 50만명이지만 사람들이 볼 수 있는 것은 다이어트관련 식품광고가 대부분이며, 다이어트 성공후기로 소개된 자료는 마치 서울대 수석합격자에게서 나온 대답처럼 '교과서 위주로'식에 불과 했다. 결과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정보를 제대로 제공해 주지 못하고 있는 상황 이다. 다이어트 어플 멘토리(http://me2.do/FrNmQ7zJ)는 이런 문제들을 시원하게 해결해 주고 있다.

멘토리는 이름에서부터 알 수 있듯, 멘토리는 멘토-멘티 시스템을 통한 다이어트 어플이다. 즉 스마트 폰을 통해 멘토는 다이어트를 하고자 하는 멘티에게 최적의 플랜을 제공해 주고, 플랜을 따라 하면서 다이어트에 대한 독려와 에로사항해결까지 해주는 1:1 멘토링을 제공하는 형식이다. 멘토리에서 제공되는 플랜은 지금까지의 다이어트 앱들과는 분명한 차이가 있다. 단순히 하루 먹어야 할 칼로리를 계산하여 제공하기 보다는 실제 멘티의 체형에서 성공 할 수 있는 매일 3끼 식단과 운동을 플랜기간 내내 제공해주고 해당 시간마다 알림으로 알려주어 지금 해야 할 플랜 세부 내용을 알려주기까지 한다.

멘토리에는 세계보디빌딩 챔피언부터 일반인 다이어트 성공자까지, 30명의 전문 멘토들이 모여있으며, 멘티의 성별과 체형에 맞는 다이어트 플랜을 다양하게 만들어 제공한다. 멘티는 자신에게 맞는 멘토를 선택하고, 플랜에 의한 식단과 운동을 진행하게 된다. 플랜에는 칼로리는 물론, 언제 얼만큼 먹고 운동해야 하는지 자세한 정보들이 제공되며 운동 방법을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서 운동 영상까지 바로 제공해 준다.

딱 맞는 정보들을 얻었다고 해서 다이어트가 성공하는 것이 아니다. 무엇보다 '실행'이 어렵고 중요하기 때문이다. 멘토리의 멘토는 멘티에게 플랜을 제공하고 다이어트를 매번 체크해줄 뿐만 아니라, 앱상에서의 1:1채팅을 통해 멘티와 대화를 제공 한다. 즉 실제 멘토가 멘토링을 진행해 주는것이다. 다이어트가 진행되면서 궁금한 점이 있거나 의지가 약해질 때, 멘티는 멘토와의 소통을 통해 다이어트 성공 가능성을 높여갈 수 있는 것이다. 또한 이렇게 다이어트에 성공한 멘티는 누구라도 자신이 성공한 경험을 바탕으로 직접 멘토가 될 수도 있다.

멘토리는 현재는 안드로이드 앱만 출시된 상태이며, 앱 출시 1주일만에 건강/운동부문 무료어플 전체 19위, 최신무료 1위를 하고 있다. 앱 다운로드는 구글플레이에서 '멘토리'(http://me2.do/FrNmQ7zJ)를 검색하면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p> <p>한경닷컴 게임톡 김신우 기자 mtau1625@gmail.com</p>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